Thursday, October 13, 2005

야후 `음악방송` 애플에 도전장

인터넷 검색업체 야후가 팟캐스트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애플컴퓨터와의 본격 경쟁에 나선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팟캐스트는 애플컴퓨터가 도입한 신개념 인터넷 기반 음악 방송으로 스트리밍 방식의 인터넷 라디오와 달리 방송국이나 개인이 제공하는 음악방송 콘텐츠를 다운로드받아 MP3플레이어 등의 휴대용 음악기기에서 감상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야후가 이 날 선보인 `야후 팟캐스트' 서비스는 애플의 아이튠스(iTunes)와 마찬가지로 이용자들이 팟캐스트를 온라인 상에서 청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콘텐츠들을 PC나 휴대용 음악기기에 다운로드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야후의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미국 최대 공영 라디오 방송인 NPR의 쇼 프로그램들을 포함,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뿐만 아니라 팬터지 스포츠 팟캐스트와 같은 독립 프로그램들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야후는 팟캐스트 서비스와 함께 관련 검색 서비스도 선보였다. 야후의 팟캐스트 서비스 사이트(podcasts.yahoo.com)에는 수천 개의 관련 디렉토리를 포함하고 있으며 방문자들이 키워드나 카테고리 등을 통해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야후는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팟캐스트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제작 툴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야후의 팟캐스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하는 사람들은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 리얼플레이어나 야후의 뮤직엔진 같은 소프트웨어(SW)를 설치해야 한다.

야후의 팟캐스트 서비스 출시는 현재 대형 미디어업체들이 상대적으로 새로운 시장인 이 분야에 속속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라 주목을 끌고 있다. 세계 최대 라디오방송사인 클리어채널커뮤니케이션스(CCC)가 최근 팟캐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가운데 월트디즈니의 ABC뉴스도 나이트라인을 비롯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팟캐스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기사 출처 : 디지털타임스

Labels: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