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anuary 22, 2006

구글 "고객정보 보호" 외로운 싸움 - 우리나라 기업이었다면?

구글이 “검색엔진 이용 현황을 보고하라”는 미 법무부의 지시에 맞서 법적 싸움을 벌이자 세계가 사태 추이에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전체기사: 한국일보

현재 국내기업은 어떤 방식으로 검찰이나 경찰의 지시에 대응하는지 모르겠지만 만약 법무부에서 지시했다면 구글처럼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법적 싸움을 할 기업이 몇이나 될까?

아마 없을거라고 생각되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Labels:

6 Comments:

Anonymous 백일몽 said...

영장 나오면 달라는거 다 주는데요 뭐

5:53 PM  
Anonymous kt즐 said...

팔기도 하는데요 뭐

8:56 PM  
Anonymous www.WeirdTopics.com - Weird | Funny | Hilarious said...

trackback from: [트랙백용]구글 "고객정보 보호" 외로운 싸움 - 우리나라 기업이었다면?
이 포스트는 포드캐스트님의 구글 "고객정보 보호" 외로운 싸움 - 우리나라 기업이었다면?라는 질문성 포스트에 대한 답변성 트랙백입니다.^^.



우선, 저도 개인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지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일단 심플하게 생..

8:58 PM  
Anonymous 파란 로봇 이야기 said...

trackback from: 구글의 검색 정보 공개에 대해서
(image via BBC NEWS) (podcast님의 글의 답변성 글입니다.)



최근 미 법무부는 구글에게 구글의 사용자들의 검색 정보 자료를 요구한 거, 저도 방금에서야 알았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어떤 이용자가 다른 이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정보가 알려지는..

9:58 PM  
Anonymous danew said...

우리나라는 영장 없이 단순히 요청만으로 ISP가 DHCP로그를 넘겨준다든가 합니다.

11:18 PM  
Anonymous 초절정하수 said...

음....

갑자기 첫눈 벙개때.... 검색개수 맞추기 이벤트에서 '야동'검색이 생각나네요. ㅎㅎㅎ

2:08 AM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