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January 31, 2007

소셜 미디어의 다섯가지 룰

  • 커뮤니케이션은 대화이며 일방적인 말이 아니다.
  • 소셜 미디어의 참가자는 개인이며 조직은 아니다.
  • 정직함과 정보공개가 핵심 가치이다.
  • PUSH 아니고 PULL이다.
  • 집중화가 아니라 분산화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 소셜 미디어의 다섯가지 룰에는 기본적으로 포함된 내용이 있다. 그것은 개인들은 어느 미디어나 서비스로부터도 자유로운 것이다.

국내 서비스 중 5가지 룰을 준수(?)하는 서비스는 뭘까 잠시 생각해봤다. 가장 근접한 서비스는 주관적으로 tattertools 였으며 포털 서비스는 5가지 모두를 준수하지 않는 것 같다.

나 자신이 몸 담았던 서비스는 말 할것도 없이 룰을 완전 무시한 서비스였다.

via~ The Emergence and Rise of Mass Social Media

Labels: , , , ,

3 Comments:

Anonymous MediaFlock said...

trackback from: 매스 소셜 미디어의 대두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현상이겠지만대중이 참여하고 비판하고 분석하는 미디어가 점점 성장하면서미디어로써의 파워발란스 역시 이동해가고 있음모 기사에서 간단히 정리한 그림이 있어서 소개.JDJ:The Emergence and Rise of Mass Social Media

3:11 PM  
Anonymous junycap said...

제가 관심이 많은 online social media에 대한 정보군요. 감사함다.

8:39 AM  
Anonymous 나루터 said...

@junycap - 2007/02/09 01:39
요즘 social networking등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블로거들 사이에서 진지하게 토론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junycap 님 블로그 잘 보았습니다. 좋은 내용이 많이 있네요.

9:06 AM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