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ugust 09, 2007

IPTV 관련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iSuppli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 내용

1. IPTV 전략의 대다수가 차세대 동영상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때문에 가격보다는 기능과 서비스 혜택을 중심으로 경쟁이 전개될 가능성이 높다. HD 프로그래밍과 DVR, 원격 접속 등이 Telco가 중시하는 주요 기능들이 될 것이며, 이들 기능이 PPV와 VoD 서비스 등과 결합하여 2007년까지 3억불의 매출이 발생할 것이다.

2. 광고는 IPTV 서비스의 또 다른 주요 매출원이 될 것이다. iSuppli는 IPTV 사업자들이 행동 타케팅(behavioral targeting)과 양방향성의 가치를 앞세워 광고주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고 있다. 2010년까지 IPTV 기반 광고 매출이 연간 10억불 규모로 확대될 것이다.

3. 북미 시장의 경우, IPTV 가입자 매출은 2011년까지 100억불 규모로 성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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