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무시한 실리콘밸리의 원칙
하나.
실리콘밸리:플랫폼을 개방하고 협력하라.
애플:자신의 제품에서만 움직이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라
둘.
실리콘밸리:기업 정보를 고객에게 모두 밝히고 커뮤니케이션 하라.
애플:미디어에 아무것도 말하지 말라.
셋.
실리콘밸리:시장의 주도권을 독점하려 하지마라.
애플:우위가 된 시장에서 철저하게 이익을 올려라.
넷.
실리콘밸리:고객을 중심으로 생각하라.
애플:자신의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어라.
다섯.
실리콘밸리:사원의 아이디어를 소중히하여 의사결정을 하라.
애플:모든 것을 사장이 결정하고 사원은 거기에 따르게 하라.
실리콘밸리:플랫폼을 개방하고 협력하라.
애플:자신의 제품에서만 움직이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라
둘.
실리콘밸리:기업 정보를 고객에게 모두 밝히고 커뮤니케이션 하라.
애플:미디어에 아무것도 말하지 말라.
셋.
실리콘밸리:시장의 주도권을 독점하려 하지마라.
애플:우위가 된 시장에서 철저하게 이익을 올려라.
넷.
실리콘밸리:고객을 중심으로 생각하라.
애플:자신의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어라.
다섯.
실리콘밸리:사원의 아이디어를 소중히하여 의사결정을 하라.
애플:모든 것을 사장이 결정하고 사원은 거기에 따르게 하라.
자세한 내용은 아래 클릭
more..
1. COOPERATE 협력하기
Valley Rule 벨리규칙
Embrace open platforms. Software should be decoupled from hardware so users can access any program or data from any device. Example: Google's Android, an operating system that will run on a variety of handsets from different manufacturers.
오픈 플랫폼을 채택한다.
소프트웨어를 하드웨어와 분리 시킴으로써 사용자들이 어떠한 디바이스를 통해서든
여러가지 프로그램이나 데이타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한다.
예: 구글의 Android : 여러 다른 회사에서 만든 많은 종류의 핸드폰에서 실행되는 operating system
Apple Rule 애플규칙
Design software to work on your own hardware — and not on anyone else's. The OS X experience is made only for the Mac; iPhone apps function only on iPhones. And customers don't seem to mind. Apparently, they're willing to trade freedom for a kick-ass product.
다른 사람의 것이 아닌, 당신의 하드웨어에서 사용할 디자인 소프트웨어!
OS X 경험은 오직 맥을 위해서 만들어 졌다.
;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apps) 기능은 오직 아이폰에서만 사용될 뿐이다.
그리나 소비자들은 별로 신경쓰지 않는 것 같다.
분명한 것은 그 강열한 제품을 위해서라면 그들은 자유라도 기꺼히 거래할 것이다.
2. COMMUNICATE 소통하기
Valley Rule
Tell your fans what you're up to so they feel a connection to your company. Hiring difficulties? New strategies? Digestive problems? Blog 'em! Customers will feel more invested and more loyal. Plus, their comments could give you some good ideas.
무엇을 하는지 당신의 팬들에게 애기한다. 그래서 그들이 당신의 회사와 연결되어 있다고 느낀다.
고용의 어려움들? 새로운 전략들? 소화의 문제점들?
그들에게 블로그해라.
소비자들은 더 투자하고 싶고, 대접받는다고 느낄것이다.
한가지 더, 그들의 댓글이 좋은 아이디어를 줄 수 도 있다.
Apple Rule
Never talk to the press. Shut down rumor blogs. Threaten to sue children who send you their ideas. Never leak product news until you're ready to announce it. Then use that discipline to create buzz and win coverage with every announcement.
매체에 절대 애기 안한다.
루머 블로그를 폐쇠시킨다.
그들의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에게 보낸 아이들을 소송하겠다고 협박한다.
발표가 준비되기 까지 제품 뉴스를 절대 누설 안한다.
그 후에 열광을 일으키고 모든 발표와 함께 방송/취재를 얻는 방법을 사용한다.
3. PLAY NICE 친절하게 행동하기
Valley Rule
Don't exploit your market-leader status. Software should compete on its merits, not its ability to shut out rivals. Microsoft earned an antitrust suit and decades of ill will by muscling PC makers into bundling its operating system and browser onto their machines.
당신의 마켓리더 신분을 이용하지 마라.
소프트웨어는 경쟁자를 못들어 오게 할 수 있는 능력이 아닌, 그것의 가치/우수성만을 가지고 경쟁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독점금지 소송을 받았었고
PC 메이커들을 그들의 기계에 오퍼레이팅 시스템과 브라우저를 번들로 제공하라는 억지를 부림으로써 몇십년의 아픔이 있어왔다.
Apple Rule
Hardball tactics rule! Every Mac is preloaded with iTunes, which becomes the user's default music program. And most iTunes purchases can be played only on iPods, creating a closed loop that has proven tough for competitors — and music labels — to challenge.
엄한 전술법!
모든 맥은 아이튠즈를 preload 하게 한다. - 아이튠즈는 사용하는 사람들의 디폴트 음악 프로그램이 되었따.
그리고 모든 아이튠즈 구매물들은 아이팟에서만 재상될 수 있고,
이것은 도전이 될 수 있는 경쟁자들에게 폐회로를 만들어냄으로 완고하게 됨이 증명됐다.
4. LOVE YOUR CUSTOMERS 당신의 소비자를 사랑하기
Valley Rule
Make sure to lavish affection on your clients, and try to ensure that every one of them has a positive experience. Anyone can post a withering review on Yelp or Amazon, so you can't afford to let a single complaint go unaddressed.
반드시 당신의 클라이언트들에게 아낌없는 애정을 주어라.
그리고 모든 이들이 긍정적인 경험을 가지도록 확실히 노력하라.
어떠한 이라도 Yelp나 Amazon에 위축시키는 리뷰를 포스트할 수 있기에, 하나의 불평이라도 그냥 놔둘 수 없다.
Apple Rule
Please yourself, not your fans. Release iMacs without floppy drives. Release MacBook Airs without optical drives. Cut the price of an iPhone by $200 two months after its introduction; when early adopters complain, offer them a $100 gift certificate.
당신의 팬이 아닌, 스스로 즐겨라.
플로피 드라이브 없이 아이맥을 출시하다.
옵티컬 드리이브 없이 맥북에어를 출시하다.
아이폰의 소개 후 가격을 200달러나 내리다.; 미리 구입한 사람들이 불평하면 그들에게 100불짜리 상품권을 제공하다.
5. CODDLE YOUR EMPLOYEES 당신의 고용원들을 길들이기
Valley Rule
Since the best ideas bubble up from within the ranks, encourage autonomy by allowing workers free time to focus on their personal projects. Also, shower them with perks like free food and massages to make them feel special.
최고의 아이디어가 순위안에서 떠오른 이후,
작업자들이 그들의 개인적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자유 시간을 허락함으로 자율를 장려하다.
또한 그들이 특별하도록 느끼게 만들수 있는 프리음식이나 마사지같은 혜택을 잔뜩 주다.
Apple Rule
Motivate through fear. Don't be afraid to scream. Threaten to fire them. Withhold praise until it's truly deserved. Go ahead and bring them to tears. As long as you can inspire them with your sense of mission, they'll consider this the best job they've ever had.
두려움을 통해 자극/동기를 주다.
절규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그들을 해고시키겠다고 협박하다.
그것을 진실로 값어치가 있기까지 칭찬을 미루다.
눈물을 흘리게 하다.
미션에 대한 지각으로 그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한, 그들은 이것이 그들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직장이라 생각할 것이다.
Valley Rule 벨리규칙
Embrace open platforms. Software should be decoupled from hardware so users can access any program or data from any device. Example: Google's Android, an operating system that will run on a variety of handsets from different manufacturers.
오픈 플랫폼을 채택한다.
소프트웨어를 하드웨어와 분리 시킴으로써 사용자들이 어떠한 디바이스를 통해서든
여러가지 프로그램이나 데이타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한다.
예: 구글의 Android : 여러 다른 회사에서 만든 많은 종류의 핸드폰에서 실행되는 operating system
Apple Rule 애플규칙
Design software to work on your own hardware — and not on anyone else's. The OS X experience is made only for the Mac; iPhone apps function only on iPhones. And customers don't seem to mind. Apparently, they're willing to trade freedom for a kick-ass product.
다른 사람의 것이 아닌, 당신의 하드웨어에서 사용할 디자인 소프트웨어!
OS X 경험은 오직 맥을 위해서 만들어 졌다.
;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apps) 기능은 오직 아이폰에서만 사용될 뿐이다.
그리나 소비자들은 별로 신경쓰지 않는 것 같다.
분명한 것은 그 강열한 제품을 위해서라면 그들은 자유라도 기꺼히 거래할 것이다.
2. COMMUNICATE 소통하기
Valley Rule
Tell your fans what you're up to so they feel a connection to your company. Hiring difficulties? New strategies? Digestive problems? Blog 'em! Customers will feel more invested and more loyal. Plus, their comments could give you some good ideas.
무엇을 하는지 당신의 팬들에게 애기한다. 그래서 그들이 당신의 회사와 연결되어 있다고 느낀다.
고용의 어려움들? 새로운 전략들? 소화의 문제점들?
그들에게 블로그해라.
소비자들은 더 투자하고 싶고, 대접받는다고 느낄것이다.
한가지 더, 그들의 댓글이 좋은 아이디어를 줄 수 도 있다.
Apple Rule
Never talk to the press. Shut down rumor blogs. Threaten to sue children who send you their ideas. Never leak product news until you're ready to announce it. Then use that discipline to create buzz and win coverage with every announcement.
매체에 절대 애기 안한다.
루머 블로그를 폐쇠시킨다.
그들의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에게 보낸 아이들을 소송하겠다고 협박한다.
발표가 준비되기 까지 제품 뉴스를 절대 누설 안한다.
그 후에 열광을 일으키고 모든 발표와 함께 방송/취재를 얻는 방법을 사용한다.
3. PLAY NICE 친절하게 행동하기
Valley Rule
Don't exploit your market-leader status. Software should compete on its merits, not its ability to shut out rivals. Microsoft earned an antitrust suit and decades of ill will by muscling PC makers into bundling its operating system and browser onto their machines.
당신의 마켓리더 신분을 이용하지 마라.
소프트웨어는 경쟁자를 못들어 오게 할 수 있는 능력이 아닌, 그것의 가치/우수성만을 가지고 경쟁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독점금지 소송을 받았었고
PC 메이커들을 그들의 기계에 오퍼레이팅 시스템과 브라우저를 번들로 제공하라는 억지를 부림으로써 몇십년의 아픔이 있어왔다.
Apple Rule
Hardball tactics rule! Every Mac is preloaded with iTunes, which becomes the user's default music program. And most iTunes purchases can be played only on iPods, creating a closed loop that has proven tough for competitors — and music labels — to challenge.
엄한 전술법!
모든 맥은 아이튠즈를 preload 하게 한다. - 아이튠즈는 사용하는 사람들의 디폴트 음악 프로그램이 되었따.
그리고 모든 아이튠즈 구매물들은 아이팟에서만 재상될 수 있고,
이것은 도전이 될 수 있는 경쟁자들에게 폐회로를 만들어냄으로 완고하게 됨이 증명됐다.
4. LOVE YOUR CUSTOMERS 당신의 소비자를 사랑하기
Valley Rule
Make sure to lavish affection on your clients, and try to ensure that every one of them has a positive experience. Anyone can post a withering review on Yelp or Amazon, so you can't afford to let a single complaint go unaddressed.
반드시 당신의 클라이언트들에게 아낌없는 애정을 주어라.
그리고 모든 이들이 긍정적인 경험을 가지도록 확실히 노력하라.
어떠한 이라도 Yelp나 Amazon에 위축시키는 리뷰를 포스트할 수 있기에, 하나의 불평이라도 그냥 놔둘 수 없다.
Apple Rule
Please yourself, not your fans. Release iMacs without floppy drives. Release MacBook Airs without optical drives. Cut the price of an iPhone by $200 two months after its introduction; when early adopters complain, offer them a $100 gift certificate.
당신의 팬이 아닌, 스스로 즐겨라.
플로피 드라이브 없이 아이맥을 출시하다.
옵티컬 드리이브 없이 맥북에어를 출시하다.
아이폰의 소개 후 가격을 200달러나 내리다.; 미리 구입한 사람들이 불평하면 그들에게 100불짜리 상품권을 제공하다.
5. CODDLE YOUR EMPLOYEES 당신의 고용원들을 길들이기
Valley Rule
Since the best ideas bubble up from within the ranks, encourage autonomy by allowing workers free time to focus on their personal projects. Also, shower them with perks like free food and massages to make them feel special.
최고의 아이디어가 순위안에서 떠오른 이후,
작업자들이 그들의 개인적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자유 시간을 허락함으로 자율를 장려하다.
또한 그들이 특별하도록 느끼게 만들수 있는 프리음식이나 마사지같은 혜택을 잔뜩 주다.
Apple Rule
Motivate through fear. Don't be afraid to scream. Threaten to fire them. Withhold praise until it's truly deserved. Go ahead and bring them to tears. As long as you can inspire them with your sense of mission, they'll consider this the best job they've ever had.
두려움을 통해 자극/동기를 주다.
절규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그들을 해고시키겠다고 협박하다.
그것을 진실로 값어치가 있기까지 칭찬을 미루다.
눈물을 흘리게 하다.
미션에 대한 지각으로 그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한, 그들은 이것이 그들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직장이라 생각할 것이다.
via~ http://www.wired.com/techbiz/it/magazine/16-04/bz_apple_rules
Labels: Apple, core valley, innovation, study, 실리콘밸리, 애플
posted by 나루터 at 9:07 AM
7 Comments:
공감가는 글입니다.MS가 독점이라지만 애플은 하드웨어까지 독점이지 않습니까.
애플 팬보이들은 침을 튀기면서 반박하겠지만요..
좋은 내용의 글 소개 감사합니다.
기업이 가져야할 기업 윤리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네요. ^^
좋은 하루 되세요.
애플은 MS처럼 무지막지한 점유율을 갖고 있지 않으니까, OS문제에 대해선 별반 이야기가 없는거죠. 대신 아이팟쪽은 잡음이 많잖아요!
애플이 OSX를 PC에도 호환되게끔 한다면 MS는 자사의 오피스를 맥용으로 개발하지 않을 겁니다.
애플이 플랫폼은 많이 오픈 했지요.
재미있기도 하고 공감이 많이 가네요.
범자는 대중을 바라보지만, 대중은 선자를 바라본다는 말이 애플에게 들어 맞는군요.
trackback from: 주간 블로고스피어 리포트 67호 - 2008년 4월 2주
주간 블로고스피어 리포트 67호 - 2008년 4월 2주 주요 블로깅 : 애플이 무시한 실리콘밸리의 원칙 : 개방, 커뮤니케이션, 고객 중심 등 실리콘벨리 IT 업계의 주요 트랜드를 철저히 외면하면서도 성공의 가도를 달리고 있는 애플의 독자 룰(Rule)을 소개한 와이어드 기사의 요약 블로깅입니다.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고 했던가요? 아니 어쩌면 애플의 룰이 진짜 영리한 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범람하고 있는 RSS 피드,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그런 위치를 경이롭 위해 많게의 감사!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