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May 09, 2005

기존 미디어 (올드미디어)의 퇴보

음악: 1999년과 비교하면 작년에 21% 떨어짐
텔레비전: TV시청은 1985년의 이래 1/3로 감소
라디오: 청취률은 27년 이래에 가장 낮음
신문: 1987년 최고 성장 이후 날로 악화
잡지: 2000년 빛을 본 1년, 이후 1994년의 수준으로 돌아감
서적: 판매는 성장하고 있지만 전체 경제의 신장에 뒤쳐짐



DMB나 새로운 미디어를 이용해 다시 영화를 누리려 하지만 기업들이 간과하는 점이 있다. 새로은 미디어들은 개인 중심이다. 옛날과 같이 미디어의 중심에서 미디어를 좌지우지하려고한다.

뉴미디어의 중심에는 기업이 아닌 개인이 서게 될것이다.

오마이뉴스의 성공은 단지 시작일 뿐 이다.

Labels: ,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