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사이트
http://virtualearth.msn.com/
http://earth.google.com/
여긴 구글 맵
http://maps.google.com/
어떤 서비스가 나은지는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MS 서비스가 비교적 좋다는 의견?이 있다.
두 회사 모두 무료 서비스로 현재 미국내 서비스를 하면서 글로벌하게 확대하고 있으며 지도와 지역 정보를 제공하는 하여 기존보다 많은 이용자의 관심을 갖게 하고있다.
국내에서의 지도 서비스로는
콩나물이란 서비스와 각
포털에서 하는 서비스가 있다.
Labels: memo
3 Comments:
http://maps.google.com/ 은 구글 어스가 아니라 구글 맵입니다.;
Google Earth의 주소는 http://earth.google.com/ 이고,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keyhole이란 프로그램을 산뒤 내놓은, 지구본을 보듯 조망하면서 위성사진을 볼 수 있는 서비스죠.;
MS virtual earth는 다른 나라의 도시이름도 비교적 자세히(하지만 도로 등 지도 서비스는 안되더군요.) 나와있는 대신 제대로 서비스를 하는 곳은 미국뿐이고, 구글 맵은 비 서비스 지역은 안나오지만(구글 어스에선 MS것정도는 나옵니다) 영국(maps.google.co.uk), 일본(maps.google.co.jp) 등 서비스 지역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구글 맵/어스가 MS virtual earth보다 더 최신의 위성사진을 쓰고 있기도 하고 더 나아보이더군요.
그렇네요. 구글어스의 링크를 잘못 표기했네요. 개인적으로 구글쪽을 선호한답니다.
달크로즈님의 댓글에 더 좋은 정보가 있네요^^
아주 재미있는 지점. 감사.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