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November 02, 2005

IBM, 직원들에 팟캐스트 활동 독려

'빅 블루' IBM이 팟캐스트 열풍에 동참했다.

최근 전 직원들에게 블로그 사용을 독려했던 IBM은 이번에는 기술 트렌드에 관한 인터넷 라디오 쇼를 만들면서 직원들에게 팟캐스트 활동을 독려했다고 뉴욕타임스가 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IBM에서 전략 커뮤니케이션 부문에 몸담고 있는 벤 에드워즈는 "팟 캐스팅은 다른 수단에 비해 저렴하고 경제적인 커뮤니케이션 형식이다"라고 말했다.

고속 인터넷 보급이 늘어나면서 팟캐스트 같은 인터넷 방송들이 성장할 토대가 마련됐다. IBM의 이번 방침은 바로 이 같은 최근의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IBM의 IR 부서는 최근 컴퓨팅의 미래에 대한 시리즈의 일환으로 5편의 팟캐스트를 제작했다. IBM이 제작한 팟캐스트는 뱅킹, 쇼핑, 네트워크 홈, 자동차 기술 같은 것들을 다루고 있다.

IBM 측은 가장 최근에 제작한 'IBM과 은행의 미래'란 팟캐스트가 애플컴퓨터의 아이튠스 시스템에서 제공된 2만개 팟캐스트 중 55위에 랭크됐다고 밝혔다. 에드워즈는 "앞으로는 컴퓨터 게임과 프라이버시 문제를 다루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팟캐스팅은 그 동안 텍스트로 된 웹페이지에 비해 검색이 힘든 점이 단점으로 지적됐다. 하지만 블링스(Blinkx)가 지난 6월 팟캐스트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야후도 지난 달 비슷한 서비스를 내놨다.

또 아메리카 온라인(AOL) 역시 조만간 팟캐스트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기사출처 아이뉴스24

Labels: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