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November 14, 2005

Podcast(팟캐스트) 광고효과 측정 프로그램 발표

포드캐스트가 광고효과를 측정하는 툴이 개발되었다.
이로써 포드캐스트가 광고 매체로 정착할 수 있는 길이 열린것이다.

포드 캐스트 효과 측정 서비스가 등장 - 시청시간 측정 가능 (U.S. FrontLine)
오디오북을 판매하는 Audible은 포드캐스팅 프로그램이 몇 사람의 사용자에 의해서 시청되고 있는지 측정하는 서비스를 개발했다. 현재 서적이나 잡지 기사, 신문등을 오디오 형식에서 배포하기 위해서 사용하고 있는 기술을 응용한다.
개발사는 오디오북 판매 최대기업으로 iTunesMusicStore로 판매도 하고 있는 오디불사이다.

월스트리트저널에 의하면 이 서비스는 다운로드 회수 뿐만이 아니라 사용자의 시청 시간을 측정해 프로그램이 정말로 시청 되고 있는지를 조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는 사용자가 정말로 시청하고 있는지 판별이 되지 않고 포드캐스트 광고의 가치를 측정하는 것이 어려웠다. 대부분의 포드캐스트는 광고를 붙이지 않고 전달되고 있지만 오디불의 측정 기술 등장으로 향후 광고를 삽입하는 포드캐스팅이 증가 할 전망이다.

다운로드수는 물론 유저의 시청 시간, 그리고 프로그램이 재생되었는지까지를 알 수 있다.
광고가 삽입된 프로그램이 재생되었는지 알면 광고주도 포드캐스트에 대한 견해가 달라질 것이다. 그렇게 되면 개인이나 기업의 포드캐스트 전달자가 광고 수입을 보다 쉬워질 전망이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4분기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관련 기사
Audible

Labels: ,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