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y 18, 2007

다음(duam) 블로거 뉴스 기자단은 버그 덩어리

다음 블로그로 블로거 기자단에 가입한적이 있다.
새로 변경된 블로거 기자단에서 외부 블로거로 등록하려고 로그인 하니 처음 보는 주소가 내 블로그 주소로 입력되어 있다. 이거 처음 보는 주소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소 수정하는 옵션은 당연히 없다.... 외부 블로거를 등록하려면 진정 탈퇴를 하고 다시 등록 해야하는 것인가? 라고 잠시 망설임 끝에 탈퇴 버튼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탈퇴 되었단다. 그럼 이제 블로거 기자단 가입하기를 누르면 외부 블로거로 등록하는 폼이 나오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그 예상은 어이없이 빗나갔다. 으으윽 ~~ 조용한 신음소리를 낼 수밖에 없었다.

블로거 기자단 가입 버튼을 누르니 나오는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MY 블로거 뉴스 바로가기 --; 그래서 눌러 보았다. 그랬더니 블로거기자단 가입하기 문구가 나온다. 역시 새로운 서비스는 먼가 다르다.
색다른 경험을 해주게 하다니 ㅎㅎㅎ 누가 이기나 해보자 클릭~ 클릭~  클릭~

클릭질은 밤새는지 모르고............ 오늘이 쉬는 날이라 다행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탈퇴 한것도 아니고 가입한것도 아니여--;




블로거기자단 가입하기와 MY 블로거 뉴스 바로가기를 반복하다... 로그 아웃 후 브라우저를 다 닫고 다시 브라우저를 실행 후 로그인 하니.. 다시 처음으로 돌아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블로그는 주소는 이 주소가 아니라니까 --;
다음 블로거 기자단 준비를 열심히 하고 광고도 열심히 하더니만... 그 많은 광고와 준비는 이런 버그를 사용자한테 보여주려고 열심이었나 보다.
--------------------------------------------
브라우저 문제나 PC 문제라고 말할 수도 있을 거 같아 익스 6.0, 7.0, 파이어폭스에서 테스트 해 보았다. 두대의 PC를 사용했다.
--------------------------------------------

결과적으로 다음 블로거 기자단은 오래전 부터 전해 내려온 서비스 기본에 충실했다.
가입은 연령, 지역, 성별 제한 없이 누구나 쉽게~
탈퇴는 못하게 --;


다른 계정으로 테스트 해보니
블로그 기자단 가입하기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니 클릭 할때마다  
MY블로거뉴스 바로가기블로그 기자단 가입하기 버튼과
블로거기자단 가입하기 블로거 기자단 가입하기 버튼이

랜덤하게 출력되었다.

이것도 버그....


결과적으로 블로거 기자단 뉴스는 버그 덩어리다...








 

Labels: , , , ,

13 Comments:

Anonymous 일상로그 - DayLog said...

trackback from: 블로거뉴스 아직 불안정하다(특히 Firefox 에서의 작동)
블로거뉴스 오픈이야기를 했다. Firefox 에서 이상하게 작동하거나, 로그인이 풀려버린다거나. 인증되었는데 안된것으로 나오거나... 그래서, 글을 등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삭제된 기사로 나오기도 한다. 내부적으로 충분히 테스트했을텐데, 불안정한 것을 보니 좀 안타깝다. 블로거뉴스가 블로거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리라 생각했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물론 그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 빨리 안정화 되길 바란다.

11:22 AM  
Anonymous 작은인장 said...

ㅋㅋㅋ

저도 한참 헤멨는데... 지금은 수정중인 것 같아요. 탈퇴도 못 하게 되어있네요. ㅜㅜ

11:38 AM  
Anonymous 뉴스페이퍼2.0 said...

trackback from: 다음 블로거뉴스 블로그기자단 관리화면 오류발생.
블로그기자단 관리화면 1 다음 블로거뉴스의 오픈에 즈음하여 새로운 포털의 외부블로거에 대한 기대에 부풀어 서비스 전반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고 블로거 기자단 가입버튼을 힘차게 클릭 했었다. 그런데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메세지 창을 마주하고 조금 의아해 했던것은 사실이다. 왜냐하면 다음 블로거뉴스 개편 설명회 소식에 따르면 외부 블로거에게 완전개방을 운운한것으로 알아들었기 때문에 회원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다는 생각만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로그인..

2:30 PM  
Anonymous typos said...

클릭질에 밤새는줄 모른다^^

5:14 PM  
Anonymous 나루터 said...

@작은인장 - 2007/05/19 03:38
지금은 수정되었더군요.^^ 밤새 작업하셨나 보내요.

8:38 PM  
Anonymous 나루터 said...

@typos - 2007/05/19 09:14
쉬는 토요일이라 다행입니다. 안그랬으면 하루 종일 팔딱 팔딱 거렸을듯^^

8:39 PM  
Anonymous 정호씨ㅡ_-)b said...

저도 처음에 가입하니 이상한 주소로 나오더라구요.

탈퇴할까 고민하다가 귀찮아서 내비뒀는데 제대로 돌아왔다는;;;;;

10:01 AM  
Anonymous 진실 그리고 자유 said...

trackback from: 다음 블로거 뉴스 개편
다음 블로거 뉴스가 19일날 개편하였다 뭐..꽤 쓸만한거 같다 가벼운 절차로 블로그기자단 가입만 하면 MY 블로그 뉴스에서 최신글을 불러와 송고시킬수있다 그외 RSS정보가 비공개 되었거나 오래된 글의 경우 불러올수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트랙백으로 송고시킬수가있다고 하니.. 상당히 절차도 간편하고..좋은거같다 사실 지금까지 다음블로그뉴스에 관심이 없었는데 지금 바로 가입했다 이번개편은 상당히 획기적?인거같다 잘만쓰면 방문자 올리는데도 한몫 할듯하다

1:06 PM  
Anonymous Lane said...

ㅋ 한참을 웃었습니다.

버그는 개발자들의 영원한 숙제일겁니다. ㅎ

6:41 PM  
Anonymous 나루터 said...

@정호씨ㅡ_-)b - 2007/05/20 02:01
지금은 잘 되는거 같습니다.

5:54 PM  
Anonymous 나루터 said...

@Lane - 2007/05/21 10:41
열심히 하는 모습이 좋네요.

5:54 PM  
Anonymous 파란토마토 said...

허걱.. 너무 황당한데 너무 웃기는군요.ㅋㅋㅋㅋ

이건 가입한것도 탈퇴한 것도 아니여~~ 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은 해결됐겠죠?? ㅋㅋ

2:38 PM  
Anonymous old televisions old televisions said...

너는 아주 좋은 보는 위치가 있는다!

10:57 AM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