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y 31, 2007

또 하나의 마인드 맵

또 하나의 마인드맵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ind42.com

그동안 어플리케이션용 마인드 맵부터 온라인용 까지 다양한 마인드맵을 사용해 봤다.

혼자 사용한다면 직접 설치해서 쓰는 설치형이 좋치만, 프로젝트로 진행하다 보면 혼자보단 여럿이 함께 아이디어를 내놓고 공유하는 일이 많다.

이럴때 쓰면 좋은것이 온라인용 마인드 툴인데, 그중에서는 mindmeister.com 을 사용했었다.

깔끔한 기능에 무엇보다 강점으론 동시에 함께 작업이 가능한 공동 작업 기능!
하지만 단점으론 일반 사용자는 5개인가 6개의 맵만 만들수 있고, 그 이상은 유료로 등록해야 한다는것이다.

다른 비슷한 기능의 웹용 툴을 찾아봤지만, 흡족할 만한 툴을 찾지 못하다.

이번에 비슷하고 괜찮은 툴을 찾았다.

역시나 깔끔하고, 공동 작업 기능에,
더 좋은것은 G-Talk 을 사용하여 대화까지 가능하다는것!!
마치 구글의 서비스 같다. ㅋㅋ

베타라서 아직 유로에 대한 명시는 없고, 때문에 Freemind 로도 자유롭게 export 되기때문에 좋다.

가입도 아주 자유롭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공동작업시 meister 보다 약간 느리다. 한 1~2초 간격이 생긴다.
그리고 지금은 베타라 무료지만.. 베타가 끝날시 어떻게 될지 모른다. (백업을 생활하 하세요 ^^)
구글로 넘어가면 완전 무료겠지? ㅋㅋ

아무튼 한번 써보세요~

Labels: , , ,

3 Comments:

Anonymous MapStory DOT info said...

trackback from: 새로운 온라인 마인드맵 서비스 - commaping.com
http://comapping.com/index.php 전에 소개해 드렸던 다른 웹기반의 마인드맵 서비스와 비교를 해 보면... 와우 대단합니다. 굉장히 유연하면서도 새로운 기능들로 무장했군요. 비주얼한 면에서 비교가 안 됩니다. 프레젠테이션 기능이 아주 훌륭합니다. 30일간 무료로 테스트 해볼 수 있구요. commaping.com 에서 소개하는 feature입니다. Features and benefits Some of us used to have..

4:29 AM  
Anonymous lionheart said...

우와 정말 좋은 서비스의 홍수네요^^

각 서비스마다 특성이 달라서 모두 다 탐이 나는걸요~

4:33 AM  
Anonymous 나루터 said...

@lionheart - 2007/06/01 20:33
하나씩 테스트해보는 것도 나름 재미인것 같습니다.

5:22 AM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