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인터넷 TV Babelgum
Joost 에 이어 PC에서 마치 TV를 사용하는것 같은 미디어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한다.
이름하여 Babelgum (발음은 바벨껌인가? ^^)
http://www.babelgum.com
이미 이 프로그램을 본것은 꽤 되는데. 그동안 사이트를 잊고 있었다가, 오늘에서야 다시 찾았다.
요즘들어 Joost 에서 재생이 안되고, 새로운 프로그램도 없고 해서 망해가고 있나 해서 이런 TV가 잘 안되나 했는데, 새로운 어플을 찾게 되어 기쁘다.
오히려 사이트를 살펴보면 Joost보다 더 오래된 회사이며, 프로그램의 완성도도 더 높은것 같다. (자세히 어느것이 먼저인지는 모르겠다.)
아일랜드에 본사가 있는 Babel Network 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회사는 2005년 창업됐으며, 이탈리아, 영국, 미국및 프랑스에 사무실이 있는 국제적인 회사이다.
프로그램은 TV와 Video 및 검색 메뉴가 있으며, TV는 9개의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찾기 쉽게 되어있고, 원하는 영상은 Video메뉴에서 리스트로 만들어 관리할 수 있게 되어있다. 또한 태그도 지원된다.
리모콘 모양의 네비게이션 메뉴가 있어서 마치 TV조작하는것 같은 편안함을 주며, 추후 실제 외장 리모트 컨트롤이 나와 TV를 대체하면 좋을것 같다.
직업이 직업인 이상 프로그램 내부적으로 한번 보았다.
요즘 QT가 유행인가 보다. "와~ 멋지다" 하는 UI를 가진 어플리케이션을 보면 대부분 QT로 짜여있다.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는 강점이 있어서일까? 각종 출력 부분을 자바스크립트로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며 많은 유동성이 있는 QT가 곧 대세가 될듯한다.
이젠 한국에서도 이런 프로그램 하나 나올때가 됐는데~~
http://www.babelgum.com
Labels: Babelgum, Internet TV, IPTV, IT, Joost, podcast, 동영상, 바벨껌, 인터넷 TV, 자료
2 Comments:
좋은 글 잘보았습니다.
joost 사용할때 인터페이스가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
비슷한 프로그램이라고 하니 좋을 것 같네요..
인터페이스도 좋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컨텐츠가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QT라면 퀵타임을 말씀하시는건가요?)
@joogunking - 2007/06/27 07:42
아뇨, qt는 퀵타임이 아니고요.
범용 OS에서 UI제작에 많이 쓰이는 툴로써,
프레임워크 같은 기능을 합니다.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