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ugust 23, 2007

세계 10대 애니영화제 수상작 관람 - 애니 충격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영작 미리보기
http://animpact.org/bbs/200708/pro_main.htm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멀티플렉스 씨너스G(강남점)에서 '씨너스 애니충격전-세계 10대 애니메이션 영화제 수상작 초청전'이 열린다.

국내에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보다 다양한 지역의 독특한 문화를 배경으로 한 스타일의 애니메이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가족을 위한 패밀리 섹션’과 ‘직장인을 위한 매니아 섹션’으로 나뉘어 상영되는 만큼 가족 단위 관객이나 취향에 따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날카롭게 빛나는 3D의 존재. 생체과학으로 만들어진 ‘그것’은 지식에 대한 영원한 욕망을 드러낸다. 강렬한 이미지와 의미심장한 메시지가 보는 이를 압도하는 이 작품은 미국 유학생 출신인 장영웅 감독에게 제34회 학생 오스카상 애니메이션 부문 금상을 안겨준 애니메이션 <신기루>다.

일본의 한 공익광고로 이미 국내 네티즌 사이에 큰 유명세를 탔던 이야기를 브라질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으로 옮긴 작품 <마음의 그림자>. ‘고래를 그리는 어린이’를 주인공으로 한 이 작품은 어른들의 시각과 아이들의 시각 차이를 이용, 어린이들의 잠재력에 대해 시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일본 공익광고와는 또 다른 섬세한 감정과 함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특유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생체과학으로 만들어진 캐릭터의 지식에 대한 욕망을 3D로 살려낸 이 애니메이션은 2007년 캘러마쥬 애니메이션 영화제(미국)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한 수작이다. 영화 상영 전후에 직접 제작한 감독 인터뷰 영상을 통해 장 감독의 미국 생활 에피소드와 <미라지>제작 과정을 엿 볼 수 있다.

일시 2007년 8월 23일(목)~8월 29일(수) | 장소 씨너스G(강남점) | 상영작 <미라지> <제로 디그리>등 70편 | 주최 애니충격전 연합사무국, (주)씨너스 |

공식 홈페이지 www.animpact.org


Labels: ,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