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May 28, 2008

커뮤니티 그리고 수익 모델





사용자 삽입 이미지

via~http://www.flickr.com/photos/42619839@N00/1343453806/









커뮤니티에 의해 소비자가 발신하는 정보의 힘이 최대한 발휘되는 분야

- 많은 것들 중 하나만 선택해야하는 것
 (자동차, 집, 휴대폰 등)
- 경험 이후에 알수 있는 것
 (음식, 영화, 게임, 취업 등)
- 전문 잡지에서도 처리할 수 없는 다양한 것
 (화장품, 패션등 )




소셜 커머스 6가지 기능
- 상품 리뷰 기능
  (소셜 리뷰로 인한 신뢰성 확보)
- 상품별,테마별 SNS
  (사용 후기, 구매 후기, 관련 제품에 대한 SNS )
- 코디네이트에 의한 구매 제안
  (패션 제품 뿐 아니라 전자 제품 등)
- 추천 기능
  (소셜 추천?)
- 오픈화 그리고 수익쉐어
  (타 서비스에게 오픈. 소비자, 사용자와 수익 쉐어)
- 크라우드 소싱
  (사용자 아이디어 참여, 활용)







커뮤니티 수익화 모델
- Comission:수수료 비즈니스
- Rights:저작권 비즈니스
- Electronic Commerce:전자 상거래 비즈니스
- Advertisement:광고 비즈니스
- Marketing:마케팅 DB 판매 비즈니스














정리 좀 해야하는데~~~~~~~~~~~~~









Labels: , ,

1 Comments:

Anonymous styleitem said...

좋은글 잘 봤습니다.

요약된 내용이지만 깨닳음을 얻었네요

7:26 PM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