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만의 책 읽기 방법
1. 같은 장르의 책을 한꺼번에 구매
비슷한 장르의 책을 한꺼번에 구매 후 읽는 방법으로 그 장르의 책이 이해가 빠르고 그 분야 대한 나름의 정리가 되는
2. 해당 전문 분야 블로그에서 추천하는 책
관심이 있는 해당 분야의 블로그에 가면 가끔 추천하는 책이 나온다. 꼭 메모한다.
3. 위시리스트에 모아두기
지인이나 블로그 등에서 추천하는 책을 위시 리스트에 모아두고 10권 이상이 되면 책을 한꺼번에 구매한다.
많은 책을 구매해 놓으면 시간이 날때마다 보는 습관이 생긴다.
2. 알라딘에서 추천이나 리뷰가 많은 서적을 구매
추천과 리뷰가 많은 순으로 서적을 구매한다.
5. 다시 봐야 될 부분에 체크
책을 읽을 때 맘에 드는 부분이나 중요한 부분을 접는 등의 특정 표시를 해둔다.
책을 고르는, 사는 그리고 읽는 방법을 대략 정리해본다. 친절하게 책을 추천해주시고 책을 읽는 방법을 전수해주신 지인분들께 감사^^~~
6 Comments:
저는 '마구잡이'에 가깝게 책을 삽니다만, 지나고 보니 몇 가지 분야로 압축이 되더군요. 특히 최근엔 2번이 강세입니다. 블로거들이 추천하는 책은 성공률이 아주 높습니다. ^^; 최근엔 알라딘의 신간 정보를 구독하면서 관심이 가는 책을 보관함에 담아두고 있습니다. 지금 쌓인 책이 너무 많아 일단 이걸 처리한 뒤에 사려고 최대한 미루는 중이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ㅡ^
나루터님 혹시 퍼가도 되나요? ㅎ
기록해두고 저도 이대로 실천해보고 싶어서요...
@dudtn - 2008/10/28 11:37
맘껏 가져가셔요^^ 추가 노하우도 올려주시면서 피드백 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구욤...
@mindfree - 2008/10/28 11:21
저도 알라딘을 좋아라 한답니다.~~^^
trackback from: 웹 2.0 관련 도서 『groundswell』 검토내용
『Groundswell: Winning in a World Transformed by Social Technologies』 지난 해에는 일주일에 3권씩 외서를 검색하고 보고하는 일을 했었습니다. 어줍잖은 영어실력으로 일주일에 3권(국내 미출간)을 찾아서 관련 내용을 번역하고 시장성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자료를 찾는다는 게 쉽진 않았습니다. ^^; 제가 RSS로 구독하고 있는 김호 대표님의 블로그에서 반가운 책이 있어서 예전에 정리했던 자료를 올려봅..
trackback from: 이재규의 C로 배우는 알고리즘
2004년 8월. 제대하고 설레이는 마음으로 학교에 복학했을 때, 내가 가진 것이라곤 0점대 방어율의 끝내주는 성적표 밖엔 없었다. 컴퓨터학과지만 컴퓨터는 나하고 적성에 안맞는다고 생각해서 전과를 하려했으나 전과도 학점이 뒷받침이 되어야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때였다.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학교를 버리고 다른 일을 해보겠다는 용기는 내게 없었기 때문이다. 지금도 너무 고맙게 생각하는 먼저 복학한 좋은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공부를 했다. C언어로..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