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September 30, 2005

학습을 위한 Podcastig 발전 모델

미국 미시간주의 치과 대학에서는 애플과 제휴해 수업에 포드캐스팅을 활용하는 새로운 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
U-M Dentistry collaborates with Apple to podcast lectures

새로운 학습 프로그램에서는 각 수업의 내용이 녹음된 파일를 대학용으로 커스터마이즈 된 iTunes 뮤직 스토어 화면에서 포드캐스트 프로그램으로서 전달되도록 하여 학생이 구독하면 PC나 iPod에 다운로드하여 청취하도록 하는것



학생들은 때와 장소에 관계없이 강의를 듣고 학습을 할 수 있어 학습의 자유도가 높아진다.

이런 문제로 교실에서 수업을 받는 학생이 줄어 들지 않을까 걱정할수 있지만 대학측은 포드캐스팅에 의해 수업에 출석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아니고 어디까지나 포드캐스팅은 복습등의 학습 용도로 사용 될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교육 분야에 있어 어떻게 포드캐스팅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지의 가능성을 찾기 위해서 협력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영어 프로그램이 iTunes 뮤직 스토어의 랭킹으로 상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계속과 반복이 필요한 학습과 포드 캐스팅의 궁합은 짭짤하게라고 생각합니다.

공부를 전철안에서도 할수 있도록 한다면 학생뿐 아니라 일반 회사원에게 있어서도 영어 뿐만이 아니라 자기 개발에 필요한 자격 시험등의 교육에도 포드캐스팅이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Labels: ,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