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22, 2005

야후와 구글의 Podcasting 툴 지원

포드캐스팅의 검색 사이트 Yahoo! Podcasts가 오픈하였다. 곧 한국 야후에서도 서비스된다고 한다.

미국 야후는 이후 포드캐스팅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이라고 한다.

관련 기사
Yahoo designs podcast development tool(iTnews.com.au)

야후의 제품 개발 부문 담당자는 포드캐스트를 작성해 공개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툴을 개발하고 있다고 한다.

음성을 녹음을 했다고 해도 XML든지 RSS 혹은 iTunes 태그가 이해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초보자들의 이용에는 문제가 있어서 쉽게 할수 있는 서비스 지원이 툴의 목적이라고 한다.

확인되지 않은 정보지만 Google도 포드캐스트를 작성해 출판하는 툴을 제작하고 있다고 한다.

제작이 된다면 그 모습은 Odeo와 가장 비슷한 모습이 아닐까....

-------------------------------------------------------------
야후과 Google가 포드캐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 툴의 제공을 검토하고 있는 이유는 개인 컨텐츠를 광고매체로서 활용하는 목적일 것이다.

현재 온라인 광고 트랜드는 개인 블로그나 미니홈피를 광고 매체로서 활용한다는 것이 있다. 그 흐름이 포드캐스팅쪽에서도 일어나고 있다.
그런 광고를 활용해 개인 블로거나 포드캐스터에 있어서는 수익이 발생한다면 그만큼 컨텐츠의 퀄리티도 높아질 것이다.

개인 컨텐츠 사업자가 생길날도 그리 먼 얘기는 아닌듯~

Labels: ,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