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September 16, 2007

네이버! 구글에 도전하다. (네이버 오피스)

네이버에서 또 하나의 새로운 서비스를 오픈 준비중에 있다.
이름하여 네이버 오피스(Office)!

이미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프리젠테이션제외)지만 네이버만의 친숙한 UI로 제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aver Office



이 오피스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으로는 위 그림에서 나온것처럼 프리젠테이션, 워드, 스프레스시트. 이렇게 3가지이다.

예전부터 프리젠테이션은 작업 상황을 알고 있어서 어떻게 진행될지 알듯하다.
외국의 프리젠테이션과 다르게 올(all) 플래시UI로 각종 슬라이드쇼 기능이 기대된다. 곧 오픈한다면 엄청난 반향을 불러일으킬 듯 싶다. 또한 아직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지 않는 서비스라서 오픈한다면 바로 쓰고 싶다. (참고로 저자는 웹에서 문서 작업을 많이 한다. )

그리고 워드. 뭐 워드는 일반 리치웹 에디터에 갖가지 기능을 다는것이라 그리 어렵지 않을것이라 생각한다. 또한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것이라 크게 기대는 안하지만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 즉, 블로그나 카페와 바로 연결하면 괜찮으듯 하다.

마지막으로 스프레스쉬트(SpreadSheet), MS의 엑셀이라고 하면 더욱 알기 쉬운 이 프로그램은 설마 이번에 오픈할까 했는데.. 오픈 준비중이었다.
MS와 구글의 서비스보다 (사실 MS는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이라 비교하기 그렇치만) 얼마나 더 나은 기능이 들어있을지 기대된다.


그리고 한가지.
사실 웹에서 문서를 쓰는 이유는 어디서든 편집할수도 있지만. 나에게는 공유및 동시 편집 기능때문에 그렇다. 여러명이 한꺼번에 문서를 오픈해서 서로가 작업하는 내용을 거의 실시간으로 자신의 컴퓨터에서 볼 수 있고, 공유하는 기능때문에 구글 문서를 많이 사용 한다.
그래서 과연 네이버의 오피스에서도 이런 기능이 들어 있을지 아직 모르겠다.
만약 동시 편집 기능이 없다면. 이미 컴퓨터에 깔려 있는 오피스를 쓰지 웹에서 쓸 이유가 전혀 없기 때문이다.

외국에서는 플래시로 되어있는 동시 편집이 가능한 오피스 비슷한 서비스를 봤다.
플래시로 통신을 하기때문에 그런지 무지 느렸다. ㅡ..ㅡ;

과연 네이버는....


추가: 네이버오피스 도움말에 보니깐 공유민 동시 편집기능은 베타 테스트(2~3개월)후에 제공된다고 한다. 역시나.. 문제 많은 기능이다.

Labels: , , , ,

2 Comments:

Anonymous TechCabin said...

trackback from: 네이버, Office 클로즈 베타 테스터 모집
국내 인터넷검색 점유율 78%를 기록한 네이버에서 PC그린에 이어 네이버 Office의 클로즈 베타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다.

네이버 Office는 Thinkfree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되는 것이며, 인터넷 브...

7:11 AM  
Anonymous having sex with a dog said...

저에서 유사한 역사는 이었다.

12:35 PM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