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anuary 13, 2007

10대들로부터 확대되고 있는 UCC와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SNS)과 User-Generated Content(UGC)

Social Networking Service(SNS)

  • 새로운 친구관계를 넓히는 것을 목적으로 참가자가 서로 친구를 소개하고 친구 관계, 개인의 흥미, 기호 등을 등록하는 커뮤니티형 웹사이트를 말함

User-Generated Content(UGC)

  • 우리나라에서 주로 사용하는 User Created Content(UCC)와 동일한 의미하며 외국에서는 UGC를 사용하고 있음
  • 단어 그대로 사용자가 만들어낸 콘텐츠를 말함
  • 미디어 조직에 속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들이 비직업적인 활동의 산물로서 웹 공간에 공개된 콘텐츠를 의미함

Mobile에서 UGC와 SNS를 지배하고 있는 10대


10대들은 PC 기반의 SNS의 주도적인 역할을 했던 계층이지만, Mobile 역역에서도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주체 세력으로 나타나고 있음.


10대 및 젊은층은 전체 가입자 중에 6~10% 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Mobile 컨텐츠를 생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UGC 중 가장 인기있는 분야는 휴대전화간 사진을 주고 받는 포토 메시징이며, 또한 동영상 공유도 인기 있는 분야로 부상하고 있음
 
저렴하고 진보된 단말기로 인해 이러한 SNS나 UGC 활동은 더욱 증가할 것임

---------------------------------------------------------------------------------
모바일 전문 시장조사기관 M:Metrics가 최근 발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10대 이용자들의 Social Networking Service와 User Contents Created의 참여율이 13~17세 사이의 청소년 70%가 참여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음

※ 자료원문: http://www.mobiletechnews.com/info/2006/12/14/134420.html

Labels: , , ,

2 Comments:

Anonymous amateur bikini babes said...

재미있는 아주 지점. 감사.

12:40 PM  
Anonymous hingis martina pic sexy said...

걸출한 디자인! 좋은 디자인.

12:44 PM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