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10, 2008

새로운 서비스 어텐션 확보하기

새로운 서비스가 나오면 웹에서 얼마만큼 다루어지느냐에 따라 어느 정도 서비스의 미래의 예측이 가능하다.

서비스에 따라서는 특정 네트워크에서만 회자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서비스가 계속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할것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via~ http://www.flickr.com/photos/39221230@N00/2277517407/sizes/m/





몇가지 리스트를 나열하면


1. 서비스나 팀 자체가 미디어나 블로그 등에서 다루어질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

- 서비스 내용이나 기술, 연출 등 누구도 해보지 못한 것, 하지 않은 것을 하고 있나?
- 릴리스를 타이밍 좋은가?
- 잠재력있는 조직 문화인가?
- 팀원 개개인이 연예인을 능가하는????

블로그나 미디어에 게재되기 위해서는 새로움이 중요하다. 그러한 가치를 계속 제공하거나 문화를 만들면........ 애플처럼~


2. 입소문을 통해 검색해서 찾아 오게 만들고 있는 ?
컨텐츠나 소통을 통해 색다른 입소문을 내고 있는지

3. 사용자가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사용자가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동기나 구조로 되어 있는?
사용자가 재미있게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나 다른 사람에게 소개할만한 서비스인지

4. 서비스가 오픈 되어 있는?
- API 공개
- 오픈네트웤크
사용하고 싶은 정보를 공개해 사용하기 쉽게 하고 그로 인해 Web에 노출이 증가하는.... 페이스북처럼~

5. 대량 DB 또는 틈새 정보가 있는?
능동적으로 정보를 찾고 있는 사용자에게 찾고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대량 DB 확보가 신규 서비스에서 힘들다면 틈새 정보를 파고 드는??






생각의 차이를 느껴보는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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