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서비스 어텐션 확보하기
새로운 서비스가 나오면 웹에서 얼마만큼 다루어지느냐에 따라 어느 정도 서비스의 미래의 예측이 가능하다.
서비스에 따라서는 특정 네트워크에서만 회자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서비스가 계속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할것인가?
몇가지 리스트를 나열하면
1. 서비스나 팀 자체가 미디어나 블로그 등에서 다루어질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
- 서비스 내용이나 기술, 연출 등 누구도 해보지 못한 것, 하지 않은 것을 하고 있나?
- 릴리스를 타이밍 좋은가?
- 잠재력있는 조직 문화인가?
- 팀원 개개인이 연예인을 능가하는????
블로그나 미디어에 게재되기 위해서는 새로움이 중요하다. 그러한 가치를 계속 제공하거나 문화를 만들면........ 애플처럼~
2. 입소문을 통해 검색해서 찾아 오게 만들고 있는 ?
컨텐츠나 소통을 통해 색다른 입소문을 내고 있는지
3. 사용자가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사용자가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동기나 구조로 되어 있는?
사용자가 재미있게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나 다른 사람에게 소개할만한 서비스인지
4. 서비스가 오픈 되어 있는?
- API 공개
- 오픈네트웤크
사용하고 싶은 정보를 공개해 사용하기 쉽게 하고 그로 인해 Web에 노출이 증가하는.... 페이스북처럼~
5. 대량 DB 또는 틈새 정보가 있는?
능동적으로 정보를 찾고 있는 사용자에게 찾고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대량 DB 확보가 신규 서비스에서 힘들다면 틈새 정보를 파고 드는??
생각의 차이를 느껴보는 거야~~
서비스에 따라서는 특정 네트워크에서만 회자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서비스가 계속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할것인가?
via~ http://www.flickr.com/photos/39221230@N00/2277517407/sizes/m/
몇가지 리스트를 나열하면
1. 서비스나 팀 자체가 미디어나 블로그 등에서 다루어질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
- 서비스 내용이나 기술, 연출 등 누구도 해보지 못한 것, 하지 않은 것을 하고 있나?
- 릴리스를 타이밍 좋은가?
- 잠재력있는 조직 문화인가?
- 팀원 개개인이 연예인을 능가하는????
블로그나 미디어에 게재되기 위해서는 새로움이 중요하다. 그러한 가치를 계속 제공하거나 문화를 만들면........ 애플처럼~
2. 입소문을 통해 검색해서 찾아 오게 만들고 있는 ?
컨텐츠나 소통을 통해 색다른 입소문을 내고 있는지
3. 사용자가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사용자가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동기나 구조로 되어 있는?
사용자가 재미있게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나 다른 사람에게 소개할만한 서비스인지
4. 서비스가 오픈 되어 있는?
- API 공개
- 오픈네트웤크
사용하고 싶은 정보를 공개해 사용하기 쉽게 하고 그로 인해 Web에 노출이 증가하는.... 페이스북처럼~
5. 대량 DB 또는 틈새 정보가 있는?
능동적으로 정보를 찾고 있는 사용자에게 찾고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대량 DB 확보가 신규 서비스에서 힘들다면 틈새 정보를 파고 드는??
생각의 차이를 느껴보는 거야~~
Labels: innovation, study, 서비스, 어텐션, 주목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