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October 29, 2008

라이프스트림과 개인 프라이버시







사용자가 제공하는 컨텐츠를 한곳에 모아 스트림해주는 서비스들이 늘고 있다.
검색에서는 사용자가 웹에서 활동하는 데이터(검색 이력, 사이트 접속 이력 등)를 모으고 있다. 

개인화 서비스라는 것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최적화 시켜주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원하는 정보를 찾아주고 사용자의 행동패턴이나 각자의 기호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개인화 된 새로운 서비스들은 높은 시장 잠재력이 있지만 사용자 개인의 정보 즉, 검색 이력, 구입 이력, 행동 이력의 데이터나 분석 결과가 필요하고 이에 따라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서비스 데이터 수집에 있어서 개인 프라이버시 정보 취급은 어디까지나 사용자 개인이 관리할 수 있도록 해야하며 개인의 허락하에 데이터를 수집해야 할 것이다. 
개인이 정보 제공의 선이 명확해야 하며 원하는 경우는 언제든지 폐기 처분 할수 있어야 할 것이다. 

이렇게 된다 하더라도 개인 사용자가 이러한 생각을 하고 사용하느냐 인식에 문제도 있을 것이다. 





Labels: , , , , ,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