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anuary 13, 2007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비즈니스 모델 등장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비즈니스 모델 등장


미국의 인터넷 동영상 업체 Brightcove는 자사의 웹사이트와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를 소유한 개인 또는 업체가 자체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동영상 유통 모델을 선보임

  • Brightcove는 동영상 유통과 배급 등을 관리하며 광고 수익을 거두게 되며, 콘텐츠를 소유한 개인 또는 업체가 광고 매출의 50%를 가져감
  • 이 서비스는 전국적인 브로드밴드 동영상 판매 능력을 갖추지 못한 콘텐츠 제작자들을 우선 대상으로 함
  •  콘텐츠 제작자들은 무료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신 광고 매출을 Brifhtcove와 나누어 가지게 됨

Brightcove는 자사의 네트워크 채널을 통해 온라인상의 동영상 시청자들을 끌어 모을 수 있는 “Brightcove AdNet"라는 광고 네트워크도 공식 발표

  • 콘텐츠 제작자들이 자신들이 정한 가격에 동양상을 판매 또는 대여할 수 있는 유로 미디어 서비스도 선보임
  •  유료 미디어 서비스를 통한 매출 가운데 70%는 콘텐츠 제작자들의 몫으로 제공됨

Brightcove는 YouTube와는 다른 시장을 공략


 Brightcove는 일반인들보다는 전문적적인 동영상 제작자와 준-프로급의 아마추어 또는 “프로슈머”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음

  •  Brightcove는 Web2.0의 개념을 활용해 차별화된 방법으로 동영상 광고 시장을 노리고 있으며, 이것이 YouTube와는 다른 점
  • Brightcove 네트워크는 모두에게 개방되어 있지만, 인터넷방송을 위한 동영상툴은 전문가 수준의 테크닉을 요함
  • Brightcove는 이들이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를 인터넷 시장에 내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함

웹 사이트의 편집이나 콘텐츠의 구성에 대한 권한은 Brightcove에게 있기 때문에, 모든 콘텐츠들은 Brightcove가 직접 점검하고 관리하게 됨

  • 저작권이나 물의를 일으킬 수 있는 내용물에 대한 자체적인 제도를 갖추고 있음

Brightcove는 2004년 초, 온라인 동영상 전문가이자 전 Macromedia의 CTO인 제레미 알레어가 설립한 회사

  •  사업 초기부터 IAC/InterActiveCorp나 Time Warner, Hearst 등과 같은 콘텐츠 업체들로부터 지원을 받음
  • 한편, Brightcove는 AOL과 협력하여 콘텐츠 제작자들이 AOL의 동영상 포털을 통해 그들의 영상물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마련

  

 ※ 원문보기: www.redherri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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