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2.0 서비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참가자는 중년층
Web2.0 서비스의 세가지 정신 중 참여 부분에 대해 YouTube나 flickr, Wikipedia등의 대표적인 Web2.0 서비스의 %는 YouTube 사용자 중에서 비디오를 업로드 비율은 0.15%, flickr은 0.2%, Wikipedia는 4.49%로 실제 서비스를 유지하는 사용자는 평균 1%도 안되는 것 같다.
1%의 콘텐츠 제작자가 99%의 사용자를 불러모으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또 하나 재미있는 점은 Wikipedia나 frickr, YouTube등의 Web2.0 서비스에서 적극적으로 서비스에 참여하는 사용자는 중년 사용자가 많다는 것이다.
*Wikipedia
·View Wikipedia
18-24세:25.89%
25-34세:19.96%
35-44세:23.53%
45-54세:19.28%
55세 이상:11.3%
·Edit Wikipedia
18-24세:4.68%
25-34세:13.53%
35-44세:27.35%
45-54세:28.85%
55세 이상:25.53%
*YouTube
·Visit YouTube
18-24세:30.55%
25-34세:17.01%
35-44세:22.99%
45-54세:17.13%
55세 이상:12.32%
·Upload to YouTube
18-24세:1.94%
25-34세:24.14%
35-44세:35.56%
45-54세:30.56%
55세 이상:7.71%
via~ Web 2.0 Sites Make up 12% of Web traffic, up from 2% two years ago, says Hitwise
Labels: flickr, podcast, web2.0, wikipedia, youtube, 개방, 공유, 위키피디아, 유튜브, 자료, 참여, 플릭커
2 Comments:
의미있는 자료네요.
인생의 많은 부분을 보낸 분들이 축적했던 지식을 공유하고 싶어하는 걸까요?
^^ 제 미래를 생각하면 당연해보이기도 하구요.
@라디오키즈 - 2007/05/03 11:15
의미있는 자료늘 링크를 타고 가보시면 PDF 파일도 있습니다.. 꼭 보세요~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