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ne 12, 2008

블로그 서비스에서 필요한 건?



사용자 삽입 이미지

via~http://www.flickr.com/photos/27403767@N00/108474388/




블로그의 최초 컨셉은 웹로그...
뭔가를 웹에 정리하는 것이다. 일상의 정리 든 생각의 정리 든 간에...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트랙백, 댓글, 방명록이 생긴 것이다.
일상의 공유든 생각의 공유든 다른 이들과 함께 한다는 것은 좋은 것이다.

그 다음은 글을 올리는 것에서 이미지, 동영상까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다.
다양한 재미나 편의를 위해서 음악, 날씨, 반려 동물 키우기 등의 갖가지 부가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위젯들..
좀 더 나은 밀접한 연결을 위해 메신저, 쪽지, SNS적인 요소들이 추가 되고 있다.

좀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좀더 쉽고 편하게 사용하게 하기 위해 블로그는 점점 더 많은 서비스들이 붙고 있다.

편하기 보다는 점점 복잡해져 사용하기 어려워지고 있다는 느낌은?
그렇다면 진정으로 내가 블로그 서비스에서 원하는 건 뭘까?

1. 심플함이다.
디자인이건 기능이건 심플함이다. 복잡한 UI는 싫다. 다양한 기능도 싫다.
글을 편하게 쓸수 있고 느낌을 잘 전달해 줄수 있으면 된다.

2. 즉시성이다.
찰나의 생각이건 어떤 공간에서건 접촉이 가능하여 바로 그 느낌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모바일 등 다양한 휴대용 기기나 웹과 연결된 기기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3. 개인화다.
내가 필요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필요없는 기능을 삭제 할 수 있어야 된다.

4.오픈 소셜
새로운 SNS 보다는 기존 SNS와의 오픈된 연결이었으면 한다.





이 블로그는 댓글 다셔도 됩니다. ㅋㅋ~~





Labels: , ,

3 Comments:

Anonymous Blog 2.0 Trend.com said...

trackback from: 내가 생각하는 블로그 서비스
2004년부터 태터툴즈를 이용해 개인 블로그를 운영해 오면서, 매년 초 블로그가 이슈가 될 거라고 말 하고 있지만, IT업계 종사자를 제외하고 주변인들에서 블로그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을 만나는 건 쉽지 않았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거나 블로그의 기술적인 특징을 알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는 건 더욱 그랬다. 주변에 IT 관련 직종 종사자들이 많지만 그런 사람들을 제외하곤, 와이프도, 와이프의 친구들도, 개인 사업을 하는 친척들도, 무역을 담당..

8:29 AM  
Anonymous 집짱 said...

저도 블로그 서비스가 자꾸 복잡해 지는 것 보다는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관련 글 트랙백 드려요~ ^^

8:31 AM  
Anonymous 나냐 said...

특히 4번. 아앗. ㅠㅠ

9:35 PM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