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TV - Joost
주스트는 카자, 스카이프와 한 형제=그렇다면 혜성처럼 나타난 주스트는 과연 어떻게 탄생한 것일까요? 주스트의 설립자는 북유럽 출신의 니클라스 젠스트룀(Niklas Zennstroem)과 야누스 프리스(Janus Friis)입니다. 어디선가 많이 들어 본 이름이라고요? 그렇습니다. 세계적인 인터넷전화(VoIP) 업체인 스카이프(Skype)의 창업자인 젠스트룀과 프리스, 바로 그들입니다. 이들은 스카이프 설립 이전에 파일 공유 사이트인 카자(KaZaA)를 만들어 내기도 한 재주꾼들입니다.
카자와 스카이프, 주스트 모두 P2P 기술에 기반 한다는 점에서 같은 혈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젠스트룀과 프리스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적절한 기술 변용을 통해 다르지만 전혀 무관하지는 않은 서비스들을 내놓고 있는 것입니다.
이들 두 사람은 지난해 10월 `베니스 프로젝트'라는 이름의 개발 계획을 처음 공개하고 12월부터 비공개 베타서비스를 진행해 왔습니다. 이어 올해 초, 베니스 프로젝트는 주스트로 이름을 바꾸어 지금에 이른 것입니다.
via~ P2P 동영상 사이트 `주스트
덧, 조사는 많이 한것 같다. 제발 곰TV 같은 것과 비교하지 말것.. 개념상 전혀 다른 것이다. 자료 수집도 중요하지만 한번 사용해보는 것이 더 중요 할듯.
KaZaA에서 출발해서 Skype로 성공... 그리고 Joost까지 오게 되었다. 기술 또한 최고라 해도 무방할 것이다. 방화벽 통과율 90%...
비교 대상은 아프라카나 다음 라이브 정도로 하는 것이 좋을 듯~~
1 Comments:
우수한과 아주 도움이 되는!
Post a Comment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