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rch 30, 2007
Windows Mobile 전용 브라우저 「Deepfish」를 발표
Deepfish
다운로드는 http://labs.live.com/deepfish/
Deepfish는 Windows Mobile 5.0 이상의 스마트 폰을 위한 브라우저로 PC 전용 Web 레이아웃을 변경하지 않고보여준다.
현재의 버젼은 프로토 타입이지만 Web 사이트에서 공개하고 있다.
설치하려면 Windows Mobile Smart Phone 및 Pocket PC 단말기에 64 MB의 메모리가 필요하다.
현재의 버젼은 ActiveX나 AJAX, Cookies, HTTP POST 등을 지원하지 않는다.
via~ http://www.microsoft.com/presspass/features/2007/mar07/03-28Deepfish.mspx
Thursday, March 29, 2007
블로그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 사이트 TOP 10
블로그에서 무료 사용이 가능한 무료 아이콘을 모았습니다.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개인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상업적으로는 아마도 안되는 것들 인듯 합니다.
TOP1
Top2
Top3
Top4
Top5
Top6
Top7
Top8
Top9
Top10
하루에 다 볼수도 없을 만큼 많은 아이콘들이 있으니 북마크 필수입니다^^
제3회 블로그 포럼 「여러분의 블로그 이야기」 동영상 후기
블로그 모임 후기
혜민아빠의 책과 사랑
먹는 언니의 먹는 이야기
THIRDTYPE'S NETWORK
구글 비공식 블로그 - hoogle (호글)
검색은 콘텐츠다
Hoh Kim's Communication Lab
모임에 참여하신 분들
민서대디님, 주성치님, 쥬니캡님, 김호사장님, 먹는 언니님, 작은인장님, 화니님, 후글님, 블로그나라님, 꼬날님, 편집장님, 써드타입님, 권영길,typos님, 도모에님
로고 디자인 완벽 가이드 : 로고 디자인을 위한 300개의 유용한 링크 모음
로고 디자인
300개 이상의 로고 디자인에 관련된 사이트를 모아 모아 정리해놓았네요.
튜토리얼부터 로고 디자인 아이디어까지 총망라하여 유용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링크가 많은 만큼 아래와 같이 목차를 나눠 카테고리별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 Importance of Logo
- Logo Design Software
- Logo Design Tutorials
- Logo File Formats
- Typography & Fonts
- Colors
- Creativity, Inspiration, Innovation
- Famous Logo Designers
- Logo Ideas & Portfolios
- Logo Design Awards & Contests
- Best Logos collections
- Web 2.0 Logos
- Books on Logos
- Other
디자인 관련 일이나 UI 쪽 분야에도도움이 될것 같네요.
자신의 블로그 로고도 한번 쯤 생각해 보는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via~ Complete Logo Design Guide | E Logo Design
Author: Vukan Karadzic, E Logo Design
Author: Bruno Saric
Labels: design, innovation, logo, LOGO Design, study, 디자인, 로고
타블렛 노트북이 필요없는 타블렛 마우스
이제품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이 있네요. 이 제품의 가격은 7만 7천원
윈도우비스타 인증을 획득한 ‘타블렛 마우스’는 타블렛 노트북이 아닌 일반 노트북이나 일반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보급형으로 설치와 휴대가 편리하다.
이런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a~ http://www.navisis.com/
Labels: memo, Tablet, Tablet & Notebook, Tablet PC, 타블렛 노트북, 타블렛 마우스, 타블렛 펜
Wednesday, March 28, 2007
Second Life에서 소니 Vaio 프로모션
Second Life에서 VAIO type C의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Second Life PRESS CENTER을 이용하여 아바타가 동영상과 텍스트를 바탕으로 제품의 특징을 설명한다고 한다.
Labels: second Life, social tv, Sony, study, VAIO, 바이오, 소니, 제2의 인생
Tuesday, March 27, 2007
YouTube를 뛰어넘는 Twitter의 성공?
지금 실리콘밸리에서는 Twitter가 최고 이슈로 떠올랐다고 한다.
아래는 영국 Financial Times의 Twitter 기사
Silicon Valley is abuzz over a new mini-blogging service for mobile phones that some predict will be a mass-market hit with the reach of a YouTube or MySpace
YouTube나 MySpace와 같은 거대 시장을 낳을 서비스라고 한다.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미니 블로그 서비스라고 말해지고 있다.
Twitter 인기로 인해서인지는 모르지만 비슷한 서비스들이 생겨나고 있다.
해외
http://www.tumblr.com/
http://jaiku.com/
http://hubpages.com/
국내
http://me2day.net
http://playtalk.net
▼ 관련 기사
Mini-blog is the talk of Silicon Valley
Jason Calacanis Says 90% of His Blogging Now on Twitter
Monday, March 26, 2007
사용자의 피드백을 서비스에 올바르게 반영시키는 12가지 방법
사용자의 모든 피드백을 서비스에 반영시킬 수는 없습니다. 그럼 어떤 피드백을 서비스에 반영하고 어떤 요청은 추후로 미루며 어떻게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시키는지 알아봅시다.
1. 고급 사용자의 의견은 들어야 하지만 바로 반영해서는 안된다.
고급 사용자를 위해서 서비스를 설계하면 일반 사용자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일반 사용자가 고급 사용자보다 훨씬 많은 것을 알아야 합니다.
(포털 서비스가 잘하는 것이 이 부분인 것 같습니다. 고급 사용자의 의견을 일반화하는 오류를 범하지 않는 점이겠죠.)
2. 일반 사용자는 무엇을 원하는지 말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의 행동을 잘 관찰하여야 한다.
일반 사용자는 무엇을 원하는지 질문을 해도 자신들 또한 모르는 경우가 많고, 곤란한 일을 당한 경우를 자주 말합니다. 그것보다 그들이 무엇을 어떻게 조작하고 있는지를 관찰해 개선의 실마리를 찾아내야합니다.
( 자신의 업종과 관련이 없는 주변분들에게 사용을 권해보세요. 그러면 바로 수십 가지의 문제점을 발견할수도 있습니다.)
3. 의견은 서비스에 반영할 수 없다고해도 모든 피드백에 답변을 하도록 한다.
'사용자의 의견을 듣고 있다' 는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줌으로 보다 많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네가티브인 피드백은 프로로서 대응하자.
사용자로부터 피드백은 대부분의 경우 서비스가 사용하기 어려울때 보내는 것들입니다. 신경질적인 글을 공격적으로 받아들이지말고 차분하게 대처해야합니다.
5. 사용자로부터 제안을 도입했을 경우 그에 준하는 답례를 해야한다.
사용자를 배려하는 서비스라면 기본으로 해야 할 일입니다.--;
예를 들면 선물을 ..... 아니면 서비스 사용에 추가적인 혜택을.... 꼭 필요합니다~~
6. 무엇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사용자에게 제대로 알려야한다.
누구나가 개발자 블로그를 읽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변경한 조그만 사항이라도 서비스 사용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조그만 팁 아이콘이나 상단 또는 하단에 서비스 변경에 관한 링크 주도록 합니다.
7. 서비스를 조금씩 업그레이드 할지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할지 선택한다.
서비스를 조금씩 꾸준히 업그레이드 한다면 활기가 있는 회사라고 생각됩니다.대규모 업그레이드는 서비스의 프로모션에 도움이 됩니다. 그때 그때 성격에 맞도록 균형있게 릴리스 합니다.
8. 서비스의 팬을 고용해선 안된다.
서비스에 열광적인 팬을 고용해 버리면 회사는 정체합니다. 만약 고용이 필요하다면 당신의 서비스를 비판해 주는 사람을 고용해야합니다. 그리고 서비스를 계속 비판하고 잘못된 점을 파악하도록 합니다.
9. 작은 의견도 놓치지 말아야한다.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는 말도 있듯이 작은 것이 중대한 실수가 되기도 한다.
브라운관의 2인치였나... 그 차이가 명품을 만들었죠^^
10. 자만을 버려야한다.
자신이 생각과 다르다는 이유로 의견을 무시하지 말아야한다. 다른 사람의 말이 틀릴 수도 있지만 그런 자만은 언젠가 서비스를 죽이게 된다.
11. 모든 사용자를 만족 시키려고 하면 시시한 서비스가 된다.
의견 일치로 디자인을 결정하는 것은 훌륭한 아이디어를 죽이는 것과 같습니다. 모든 사용자가 만족한다면 그만큼 평범한 서비스라는 것이겠죠.
12. 빠르게 하는 것보다도 올바르게 하자. 하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선 안된다.
소중한 기능에는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하지만 예정보다 오랜 시간이 걸릴 경우는 사용자에게 바로 알려야 한다. 신뢰도가 추락할 수 있이므로...
물론 모든 경우에 대해 위 내용가 옳은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서비스 상황에 맞춰 적당 조정하면 될듯 합니다.
내 블로그를 내가 디자인한다? : 오픈 디자인 사이트 TOP14 소개
무료로 나눠준다고 해서 퀄리티가 전혀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런 디자인 템플릿을 이용해서 디자인을 못하는 분들도 약간의 코드만 안다면 자신만의 블로그를 만드는 것도 가능 할 것 같습니다.
Open Source Templates
Template World
Open Source Web Design
Free Css Templates
TEMPLATES BOX
Free Layouts
CSS Design Templates
EX designz
Open Web Design
Code-Sucks
Open Source Web Templates
Solucija
CSSFILL
Six Shooter Media
Labels: innovation, study, 공유, 디자인, 디자인 공유, 무료, 블로그 디자인, 참여, 템플릿
블로그 전문 검색 나루 내부 테스트 중?
리퍼러~~
주의깊게 살펴보던 블로그 전문 검색 엔진 나루(naaroo) 가 내부 테스트 중인가 보다.
테스트 하는 모습이 블로그 리퍼러에 잡혔다.
포털 블로그 검색 엔진과 어떻게 차별화 할지도 궁금하고 앞으로 피쉬와는 어떤 모습으로 연동 할 지 궁금하다.
피쉬와 연동하는 것만으로도 차별화가 되는 것인가.
검색 정보의 신뢰도와 정확도 면에서는 피쉬와 연동하는 것만으로도 다른 검색엔진보다 앞설수 있을 것 같다.
정보의 신속성 면이나 양적인 면도 많은 블로그를 DB를 추가하면 할수록 좋아질 것이다. 포털 블로그들도 점점 오픈 하고 있으니 나루에겐 더 없이 좋은 기회일지도 모른다.
나루와 피쉬의 결합으로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검색이란 새로운(?) 퓨전 검색 영역이 나타날지도...
컨텐츠의 신속성이나 신뢰도, 정확도를 위해서 이제는 어떤 서비스나 블로거가 그 핵심이 될 듯 하다.
Labels: blog, fish, naaroo, study, web2.0, 검색, 검색엔진, 나루, 블로그, 피쉬
오늘의 얼리어답터 : 이어폰 줄을 타고 액션 묘기를 펼치는 와이어맨
와이어맨
귀찮은 이어폰 줄 악세서리로 해방~
스타일리쉬한 와이어 맨 악세서리 타입으로 긴 이어폰 줄을 깨끗이 정리해 줍니다.
목에 걸친 목걸이형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는 제품인 듯 합니다. 블랙과 화이트 주가지 색상입니다.
Labels: Accessories, early Adapter, memo, 악세서리, 얼리아답터, 이어폰, 이어폰 줄
Sunday, March 25, 2007
Wii 용 오페라 브라우저 정식 출시는?
닌텐도의 차세대 게임기 Wii에서 웹사이트 접속이 가능한 Opera 브라우저가 더 많은 기능을 업그래이드 하여 풀버젼을 4월부터 판매된다고 합니다.
현재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베타판은 2007년 6월말까지만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Wii에 제공되고 있는 Opera 브라우저의 풀 버젼은 개발 스케줄이 지연되어 4월부터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 풀 버젼의 기능은 사용자의 요청을 반영한 것이라고 합니다.
풀 버전의 가격은 5 달러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via~ Wii's Opera Browser Final Version Delayed to April
Opera's Wii Comic
http://www.opera.com/
Saturday, March 24, 2007
Friday, March 23, 2007
me2day - 2007년 3월 23일
- SMS 서비스 먼저 하는군요. 예정되어 있던 수순이긴 하지만 나중에 하게되면 따라한게 되는...... 오후 12시 39분
이 글은 podcast님의 미투데이 2007년 3월 23일 내용입니다.
멋진 사진을 더 멋진 모자이크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Image Mosaic Generator
원본 사진 한장을 올리면 여러 사진으로 이루어진 모자이크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서비스입니다. 모자이크 이미지 한장에 들어가는 사진들이 엄청나게 많네요.
담패설님 사진으로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랬던 담패설님 사진이 | 이런 모자이크 이미지로 변경됩니다. |
Image Mosaic Generator 이용방법은 사이트 접속 후 가지고 계신 사진을 업로드 하시면 모자이크가 완성되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며 20초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모자이크 이미지가 완성됩니다.
지원되는 이미지는 PNG, GIF, JPG 파일입니다.
via~ Image Mosaic Generator
터치 할 필요없는 터치 스크린
터치 스크린의 단점이 지문이 남거나 스크린에 흠집이 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의료용에 개발된 스크린이지만 손을 움직이는 것으로 커멘드에 변환되는 것을 아이폰이나 팜, 스마트폰 등에 사용하거나 타블렛 PC에 사용하게 된다면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via~ Touchless Touchscreen
Labels: innovation, iPhone, study, touch screen, Touchless Touchscreen, 터치 스크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