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ugust 31, 2005

PODCAT - 한국형 포드캐스팅 전용 리더기 알파 버전

포드캐스팅 전용 리더기 Podcat

제작 의도 : 한국 지형에 맞도록 제작

아직은 버그도 매우 많고 사용하기도 불편하지만 여러 블로거분들의 의견을 모아 계속적으로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사용해보시고 많은 트랙백과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PS. 개발자도 모르는 치명적인 에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양해 부탁드립니다.

관련 프로그램

Labels: ,

첫눈 * 간담회 회고록 1편 - 대략 모드

아직 눈이 오는 계절은 아니지만 설레임으로 다가온 첫눈을 느끼고 싶어 첫눈 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이미 간담회의 분위기나 느낌에 대해서는 첫눈 블로그와 간담회에 오신 분들의 블로그에서 소개 되었으니 그러한 대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간담회 노트 정리

검색 서비스를 하게된 이유:
- 검색 서비스는 어렵기 때문에 기회가 더 많다.
- 다른 이유 또 하나의 이유~꼬임에 넘어가서--;

첫눈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 검색 서비스는 공공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책임의식을 가져야한다.
- 수익은 제한 사항이지 회사가 나아가는 길은 아니다.
- 사용자 중심

예고편1에서 중심되는 서비스:
- 스노우 랭킹
- 게시판 검색은 세계에서 첫시도가 아닐까 한다.
- 기존의 포털들은 섬을 만들어 그 섬에서만 사용자들이 놀도록 유도한다.
첫눈은 인터넷을 바다로 보는 바다정책으로 오픈되어있다.

검색 서비스라고 보기 보다는 값진 정보를 전달해주는 서비스가 되라
정확성, 신속성, 쓰레기 정보의 필터링, 정보를 사용자가 보기 싶게 보여주는 기술

수익모델:
키워드 광고




예고편1의 사용소감:
첫눈이 내년 이맘때 간담회를 할수 있을지?
검색은 기술과 서비스가 모두 중요하다.
블로그는 제도권 블로그와 비제도권 블로그로 나뉜다.
열린 검색과 바다 정책은 유사하다.

첫눈의 포지셔닝 예:
옛 여자친구의 흔적을 찾는다. - 소비자에게 이익을 주는 서비스


앞으로의 서비스에 대한 의견:
코멘트 검색
게시판 검색의 법적인 문제
서비스 운영과 컨텐츠 생산자의 관계

대략적인 내용을 모아봤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생각나는데로 조금씩 첨언하도록 하겠습니다.

Labels:

소리바다 사용은 불법, 설치도 불법?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이태운 부장판사)는 30일 한국음원제작자협회가 “음원의 복제권과 전송권 등 저작인접권이 무단 침해되고 있다”며 소리바다 운영자를 상대로 낸 음반복제가처분신청을 인용했다.
재판부는 결정문에서 “소리바다 운영자는 소리바다3 프로그램 이용자들이 MP3 파일을 업로드ㆍ다운로드하도록 해서는 안되며 소리바다3 프로그램을 배포해서도 안된다”고 밝혔다.





배포하면 안된단다. 한국은 좋은 나라다...정말?

어이없다

Labels:

Tuesday, August 30, 2005

Apple의 새로운 iPod를 발표?

CNET의 기사에 의하면 9월 7일에 Apple이 iPod 관련으로 중요한 발표를 한다고 한다.

관련기사: “Apple hints at big music announcement”

예상되는 신제품 iPod

1.비디오 iPod
2. 플래쉬 메모리판 iPod Mini
3. iTune 호환 휴대폰


2번째의 플래시 메모리 관련해서 Apple은 최근 삼성에 대량의 플래쉬 메모리를 발주했기 때문에 Mini의 플래쉬 메모리화가 아니라Shuffle의 대용량화일지도 모른다고 한다.

앞으로 비디오 포드캐스팅을 기대하시길~

Labels:

MP3 리듬 타고 가을여행 떠나자

하드 타입 MP3플레이어의 대명사격인 애플도 얼마 전 '아이팟' 신제품군을 선보였다.
컬러 화면에 북마킹 기능이 포함된 '팟캐스트' 메뉴가 추가됐다.
팟캐스트란 디지털 파일형식으로 제작된 각종 오디오 콘텐츠를 MP3플레이어에 저장해놓고 들을 수 있는 신개념 쌍방향 라디오 방송이다.
'아이팟' 20GB급은 35만원,60GB는 47만원이며 '아이팟 미니'는 4GB가 23만원,6GB가 29만원이다.


전체기사
한국 경제: MP3 리듬 타고 가을여행 떠나자

Labels: ,

신문사 온라인 수입의 성장세



2004년에 10억 달러를 넘은 신문사의 온라인 수입은 앞으로도 큰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1,2년 사이에 30%대 성장했고 이후로도 20%가까운 성장이 계속 된다고 한다.

국내 신문사들의 경우 온라인에서 서비스되고 있지만 포털들에게 거의 모든 것을 넘겨주고 있는 형편이다.

결국에 기존 신문사들이 가지고 있던 권력이 포털들에게로 이동할 것 같다.



살아남으려면?
..
..

새로운 기술을 자신들에 맞게 접목시켜야 할듯하다.

Labels:

Monday, August 29, 2005

메신저가 상품 구입에 얼마나 영향을 줄까?

BIGresearch에 조사에 의하면 인스턴트 메신저가 상품 구매에 주는 영향력은 백인보다 아프리카계나 히스패닉에게 강하고,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서 다른 것을 알수 있다.





14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Simultaneous Media Usage Survey로부터의 결과.


관련 기사
iMediaConnection: IM's Impact on Purchase Decisions

Labels: ,

시체를 싣고 거리를 활보하다 - HBO Sopranos 프로모션



프리미어 케이블 채널 HBO의 인기 마피아 프로그램 「The Sopranos」의 프로모션.


관련 기사
BBDO, NY: "Sopranos"

Labels:

전미 테니스 협회, 정보 제공에 RSS 피드와 포드캐스트 사용

올해부터 RSS 피드와 포드캐스트로 전미 테니스 협회가 정보 제공을 시작한다.

앞으로 국제적인 행사의 홍보활동으로 RSS 피드와 포드캐스트를 사용하는 것이 당연하게 될 것 같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행사에서 RSS 피드와 포드캐스트를 활용했으면 한다.

Labels:

CNN, 뉴스에서 Google Earth 사용

CNN International 뉴스에서Google Earth의 위성사진이 등장했다.
23일의 페루 국영기 추락 사건을 보도하는 프로그램에서 Google Earth를 사용했던 것이다.

여객기가 추락한 페루 북동부의 정글의 현장 사진은 지금까지는 간단하게 입수할 수 없었다.
지구의 구석구석까지 커버한 Google Earth를 사용하면 곧바로 뉴스 프로그램에서 현장 사진을 전할 수 있다.

개인 블로거도 자신들이 여행했던 곳이나 관심있는 지역의 사진을 구글 어스로 손쉽게 구해 소개하는 방법이 유행할것 같다.

관련 사이트
http://earth.google.com/

Labels:

Sunday, August 28, 2005

Google Talk와 MSN 메신저 그리고 스카이프

아직은 메신저 서비스를 할 예정이 없다던 구글이 갑자기 구글 토크를 들고 나타났습니다.(그런말 한적 있죠?)

Google Talk는 텍스트 채팅과 보이스 채팅의 기능으로 심플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Gmail , 검색 , 알림 메시지등의 구글의 주요 서비스와 연동이 됩니다.

"과연 Google이구나" 라는 탄성(?)이 저절로 나옵니다.
인스턴트 메신저로서의 최소한의 기능만을 구현한 점이 매우 맘에 듭니다.

MSN 메신저 7.5의 기능과 대조해 보면 많은점이 아직은 미흡하지만 그것이 매력으로 다가오는것 같습니다. 복잡하지 않은 단순함.

필요한 기능만을 골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앞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천하 3분지계를 할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라 생각 되는 군요. (MSN,네이트온,구글 토크)

보이스 채팅 측면에서 보자면 현재 세계적으로 최고의 인기를 달리는 Skype를 따라 갈수 있을런지는 더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Skype가 메신저로서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2년만에 5천만명의 사용자가 등록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프로그램이 따라갈수없는 음질의 기술력과 인터넷 구전 마케팅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활용한 결과 이겠죠.

Google Talk도 Skype와 같은 Global IP Sound를 이용하고 있기때문에 음질은 같지만 그것만으로 차별화는 힘들 듯합니다.

기즈모 프로젝트와 손을 잡았으니 P2P를 이용한 기술력도 이미 반 이상은 따라 잡았다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현재로서는 Google이라 해도 심플한 기능만으로는 MSN 메신저와 SKYPE를 따라잡을 수 있를런지는 미지수입니다.

구글의 강력한 검색 서비스와 메일 서비스 그밖의 서비스와 결합하여 얼만큼의 시너지를 일으킬수 있을지 앞으로의 구글 서비스가 기다려집니다.

Labels:

Friday, August 26, 2005

[연재]4회 Podcasting을 이용한 로컬 미디어

요즘 소규모 지역사회의 소식을 전하는 공동체 라디오가 새로운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다. 공동체 라디오는 동네 방송으로서 기존 방송국이 외면하는 지역의 소외 계층의 애기를 다루며 개인이 하고 싶은 애기가 있어도 할수 없는 기존의 미디어의 대안미디어로 현재 서울 관악, 서울 마포, 경기 분당, 충남 공주, 경북 영주, 대구 성서, 광주 북구, 전남 나주 등 8곳에서 동네라디오 방송을 시작한다.



하지만 현재 다양한 문제점들이 제기되고 있다. 관련법 문제와 방송을 하기위해 각종 고가의 장비가 필요하며 운영비용이 지속적으로 들어간다. 또한 안정적인 방송을 위해서는 최소한 두세명의 인원이 방송제작에 참여해야 한다.

이러한 문제에서 포드캐스팅은 자유롭다. 개인이 인터넷이 되는 PC만 있다면 비용 부담없이 직접 컨텐츠을 제작하고 전달할수 있다.

이런 점에서 포드캐스팅은 공동체 라디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청취자가 포드캐스팅을 통해 방송 컨텐츠의 제작에 참여할수 있어 제작에 필요한 비용을 절약과 인원을 확충 할 수 있다.

전달 방법으로 라디오 송출과 포드캐스팅의 두가지 방법 이용한다면 기존의 1W 이하에 한정되어 1Km 반경의 일부 지역 주민만 청취할 수 있었던 방송에 비해 다양하고 많은 청취자 확보가 가능하여 고가의 광고를 통한 운영비 마련에도 도움이 될것이다.

소출력을 이용한 방송에는 하나의 한계가 있다. 청취자층이 그 지역으로 한정되어서 청취자가 이동하면 전파에 의한 방송은 따라갈 수 없다. 하지만 포드캐스팅은 언제 어디서나 공동체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서울의 지역 방송을 듣고 싶은 청취자는 서울에 거주하는 주민뿐이다라고 단정할 수 없다. 다른 지역 청취자나 다른 지역으로 출퇴근 하는 청취자도 있을 것이다. 또 해외에서 고향의 방송을 듣고 싶은 해외 동포도 있을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청취할수 있게 하는 공동체 라디오가 될 수 있다면 어떨까?

" 2005년 12월 24일 오늘 대한민국 동막골에서 삼식님과 삼순님의 예쁜 딸이 태어났습니다. 동막골을 아시는 모든 청취자 여러분 축하해주세요."


동막골 방송이 나가면 곧 전세계의 청취자로부터 방송국 블로그로 축하메시지를 올리고 축하 멘트를 포드캐스팅으로 피드백한다.

이것이 포드캐스팅을 이용하여 실현할 수 있는 로컬 풀뿌리 미디어의 진정한 모습이라고 생각한다.



공동체 라디오란?
소출력 라디오 방송이라고 불린다. 이 방송은 FM 주파수(88~108㎒) 대역에서 적은 출력(1W)을 이용해 제한된 지역(반경 5㎞)에 프로그램을 송출한다. 국내에선 시민의 참여와 지역 밀착성을 강조하는 뜻에서 공동체 라디오란 표현이 붙었다. 비영리 법인이 신청하면, 방송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정보통신부가 허가 여부를 결정한다. 미국에서는 '커뮤니티 라디오'로 불리며 생활소식부터 정치비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지역주민들에게 내보내고 지역민들의 직접 참여로 운영되는 대안미디어다.

참고 사이트
O.C.W.FM 커뮤니티 라디오 방송국
미디어 연대

[포드 캐스팅 연재 안내]
1. 포드캐스팅이란 무엇인가?
2. 포드캐스팅은 iPod가 필수라고?
3. 포드캐스팅은 현재진행형
4. 포드캐스팅을 이용한 로컬 미디어
5. 포드캐스팅과 광고
6. 포드캐스팅의 비즈니스 비전
7. 포드캐스팅과 저작권
8. 포드캐스팅의 미래

via~Podcasting in Korea
naruter(at)gmail.com

Labels: ,

소니 PSP에 웹 브라우저 기능 추가

일본 소니가 자사의 휴대용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에 웹 브라우저 기능을 추가했다고 씨넷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Labels:

코원, 차세대 와이드 PMP ‘COWON A2’ 출시

코원시스템(www.cowon.com 대표 박남규)은 고선명 4인치 와이드(16 : 9) TFT LCD를 채택해 DVD급 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차세대 PMP(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COWON A2’를 다음달 12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COWON A2’는 4인치 화면에 픽셀피치 0.183mm, 최대 1600만 컬러를 표현할 수 있는 최첨단 디지털 TFT LCD를 채택했고, 대용량 리튬 폴리머 충전배터리를 내장해 5시간 충전으로 최대 동영상 10시간, 오디오 18시간 재생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 DivX, XviD, MPEG4, WMV9 코덱을 내장하여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을 별도의 번거로운 변환 없이 재생 가능하며, 지원하지 않는 영상파일의 경우 코원의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된 ‘제트오디오(jetAudio) VX’를 이용하여 다양한 비디오 콘텐츠를 누구나 손쉽게 변환하여 재생할 수 있다.

전체기사
디지털 데일리

Labels: ,

현원, 영화 볼 수 있는 직경 1인치 MP3P 출시

하드디스크 직경이 1인치에 불과하면서 PMP(동영상구현기능)기능까지 갖춘 MP3P제품이 국내 벤처기업에 의해 개발됐다.

멀티미디어기기 생산업체인 현원(대표 송오식)은 직경 1인치, 메모리 용량 6기가바이트에 PMP기능을 갖춘 ‘PMP형 MP3P(모델명 DHH-200)’를 9월부터 본격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전체기사
머니투데이

Labels: ,

Thursday, August 25, 2005

TypePad 포드캐스팅 기능 지원 (Podcasting Support in TypePad)

SixApart가 제공하는 블로그 서비스 TypePad가 버전업 하면서 포드캐스팅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이 기능은 mp3등의 오디오 파일을 TypePad상에 업로드하면 포드캐스팅에 필요한 enclosure 태그가 적용된 RSS2.0을 지원하는것입니다.

관련 기사
Easier sidebar editing, full Podcasting support , XML Feeds and
Podcasting Support in TypePad

인터뷰에 의하면 오디오 파일만은 아니고 각종 멀티미디어 파일도 적용가능하기 때문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Videocasting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Labels:

포드캐스트에 손을 뻗는 TV

2년 전 CBS에서 데이비드 레터맨 쇼를 15개 라디오 방송국에서 동시방송하려고 했을 때, 레터맨 본인도 자기쇼를 라디오로 들으면 끔찍할 거라는 농담을 했었다. 그의 말이 맞았다. 영상 없는 TV방송이란 있을 수 없다는 개념만 널리 굳어지면서 이 실험은 없던 일이 되었다.

그러나 자신이 좋아하는 TV쇼의 무료 오디오 버전이나 무료로 MP3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들을 수 있는 서비스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포드캐스팅이 TV방송에 대한 기존의 생각의 방향을 바꿔놓고 있다.

미트더프레스(Meet the Press)의 주간 포드캐스트는 정기적으로 톱 100 포드캐스트를 소개하는 아이튠 리스트를 만든다. 상업광고나 테드 코펠의 웅장한 헤어 헬맷을 보지 않고 TV쇼를 볼 수 있는데 만족한 정규 청취자들의 관심을 나이트 라인이 끌고 있다.

원본기사
다음와이어드
TV Tries Shaky Hand at Podcasting

Labels:

Friday, August 19, 2005

[리뷰] iTunes 4.9 를 사용하여 포드캐스팅 듣기

아이튠즈 버전업에 된지는 꽤 오래 되었지만 이제서야 리뷰형식으로 사용법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포드캐스팅을 지원하는 iTunes 4.9 버전에서는 포드캐스팅 iPod로 직접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되었다. 


포드캐스팅(PodCasting)
포드 캐스팅(Pod Casting)이란 오디오 파일을 RSS표준에 맞춰 전달하고 전용 RSS 리더기로 다운로드하여 iPod등의 휴대용 MP3 플레이어에서 듣는 전반적인 행위를 말한다.

지금까지는 스트리밍 방식으로 온라인에서 방송을 했지만 포드캐스팅에서는 수신 전용 리더기를 사용해 설정을 하면 새로운 방송이 자동으로 휴대용 MP3 플레이어에 다운로드 되는 방식으로 자고 있는 시간에 방송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아침에 일어나서 출퇴근시간에 방송을 듣는것이 가능하게 된다.

Podcasting은 개인 미디어의 형태이기 때문에 기존 미디어와는 다른 참신한 미디어와 접할 수 있을것이다.
미국에서는 기존의 기업 미디어에서도 이용하고 있고, 또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간단한 소개는 여기까지 하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아이튠즈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iTunes로 포드캐스팅을 이용하기 

iTunes4.9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실행한다.

iTunes 다운로드

아래 화면에서 처럼 "포드캐스트" 라는 메뉴가 추가된것을 알수 있다.


- 포드캐스트 메뉴 추가 -

먼저 포드캐스팅을 들어보기 위해 iTunes 뮤직스토어에서 지원하는 Podcasts 를 살펴보자~

뮤직스토어 메뉴을 클릭하면 우측 페이지에 Podcasts NEW 메뉴가 보일 것이다.


- iTMS내의 포드캐스트 메뉴 -


- iTMS내의 포드캐스트 페이지 -

페이지 내의 Podcast 메뉴를 클릭하고 이중에 맘에 드는 포드캐스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화면이 나온다.


- BBC 방송 소개 샘플 화면 -


현재 Podcasts 페이지의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관심있는 프로그램의 경우는 가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SUBSCRIBE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iTunes 포드캐스트 디렉토리에 등록된 후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다.


- 포드캐스팅 다운로드 화면 -

포드캐스트 이용시에는 iTunes Music Store에가입은 필요없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프로그램을 즐길수 있다. 한번 들어보자~


- 포드캐스팅 청취 화면 -
iTunes로부터 프로그램을 들으려면 해당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면 된다.

지금까지는 iTunes 뮤직스토어에 등록된 포드캐스팅을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수동으로 포드캐스팅 등록하기

이제 뮤직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포드캐스팅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국내 포드캐스팅 프로그램 중 맘에 드는 프로그램을 찾는다.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방송을 예로 들며 설명하도로록하겠다.

맘에 드는 포드캐스팅 프로그램
"세상 속 꿈 찾기"

RSS 주소: http://ivoryivy.podcast.co.kr/index.xml


맘에 드는 포드캐스팅을 찾았다면 RSS 주소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후 바로가기 복사를 한다.



아이튠즈 상단 메뉴에 고급 -> 포드캐스트 등록버튼을 누른다.



복사한 주소를 등록창안에 붙여넣기 한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새로운 포드캐스팅이 등록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후 청취가 가능하다.


포드캐스트 등록 설정하기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포드캐스트 설정 화면이 나온다.



자신에게 맞는 설정값을 입력 후 확인버튼을 누른다.
제 개인적인 설정은
새로운 에피소드 확인: 매일
새로운 에피소드 사용 가능시: 가장 최신 에피소드 다운로드
유지: 최신 10개의 에피소드

아이튠즈의 한글지원으로 더욱 편하게 포드캐스팅이 되었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글하나 남겨주는 쎈쓰~는 있어야겠죠.

트랙백을 생활화합시다^^

Labels: ,

나루토(naruto) 실사 극장판(?)

생각보다 매우 잘 만들었네요.
이런 재미있는 일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답니다.

Labels:

Thursday, August 18, 2005

Gmail 용량은 2506MB 2% 사용중



2% 부족한게 아니라 98% 넘치는 Gmail
매일 메일을 쓰면서 행복하다.

Labels:

Google, 모바일 솔루션 기업 Android 매수

Google은 모바일 분야에 특화된 벤처기업 Android 매수를 인정했다.

구글 曰 "Android를 매수한 것은 재능있는 엔지니어가 있고 훌륭한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이 회사를 손에 넣은 것을 매우 기쁘다고 생각한다."

관련 기사
Google Buys Android

Labels:

PSP에 윈도우와 리눅스 사용



PSP에서 윈도우와 리눅스의 사용이 가능하다. 아직은 완전하지 않지만 이것만 보더라도 멋지지 않은가?

관련 블로그
Windows and Linux on the Sony PSP

Labels:

미국 미디어 업종별의 첫월급 비교

미국의 미디어 기업의 초급 연봉이 온라인 미디어가 TV나 신문보다 높게 나타났다.

믿기 어려운 이야기일지 모르지만 미국 조지아 대학의 조사
“the 2004 Annual Survey of Journalism and Mass Communication Graduates”

미디어별 초급 연봉
온라인 출판: $32,000
네트워크 TV: $23,492
케이블 TV : $30,000
일간 신문: $26,000
주간 신문: $24,000
라디오: $23,000
컨슈머(consumer) 잡지:$27,000

우수한 인재는 온라인 미디어에 모인다?


관련 기사
Online salaries higher than other media industries

Labels:

Wednesday, August 17, 2005

Podcastcon UK 2005

영국의 포드캐스팅 컨퍼런스




컨퍼런스 참가 비용이 있네요~

Speakers

The following speakers have confirmed their attendance. The event will also include open discussions and facilitated debates on a range of other practical issues facing podcasters.

Chris Kimber; Head of Radio Interactive, BBC – podcasting from a public broadcaster’s perspective
James Cridland; Head of Strategic Development, Virgin Radio – podcasting from a commercial broadcaster’s perspective
Milverton Wallace; Managing Director, Quixa NetMedia – podcasting, blogging and social media
Richard Vobes; The Richard Vobes Radio Show – developing creative content for your podcast
Neville Hobson; For Immediate Release - podcasting as a tool for business communications
Chris Skinner, Simulacrum – a live version of Chris’s legendary Simulacrum podcast
Paul Nicholls, lawyer and podcaster (podcastpaul.com) – podcasting, legal issues, is speech really free? Defamation
Additionally there will be an open forum and discussion.

Who Will Be There?

Fifty odd people have already signed-up to attend the conference and little publicity for the event has yet been undertaken. It is anticipated that we will have over 100 participants on the day. These will include most of the UK’s podcasters, podcast listeners, the media (the BBC, The Independent and The Guardian are set to send people and more are expected), business and marketing people, bloggers, video bloggers and others with an interest in podcasting.

Who is running PodcastCon 2005 UK?

The conference is being organised by a team of professionals who also happen to be podcasters and is supported by BritCaster.com, the online hub for UK podcasting.

The team organising the conference includes:

Paul Nicholls, Birmingham-based lawyer and podcaster www.podcastpaul.com
Alex Bellinger, founder of Origin PR with 15 years experience in public relations, conference organisation and marketing, also the producer of SmallBizPod
Neil Dixon, neildixon.com - founder of BritCaster.com, the online hub for UK podcasters, and creative rich media designer, also producer of the Minor Technicality podcast
Adrian Pegg, a TV producer and media commentator. www.adrianpegg.co.uk
Cost

The event will cost £30 per delegate simply to cover the outlay of room hire and expenses.


관련 사이트
http://britcaster.com/wiki/index.php/Podcastcon_UK
http://britcaster.com/podcasts/podcastcon-uk/

Labels:

Tuesday, August 16, 2005

[연재]1회 Podcasting과의 우연한 만남

포드캐스팅1)을 알게 된 것은 작년 7월쯤으로 기억합니다. 온라인을 이용한 방송에 관심을 가지고 기사를 검색하는 도중 우연히 Podcast란 단어와 만나게 되었습니다. 당시 블로그의 매력에 푹 빠져있고 방송에 관심이 있어 Podcasting과의 만남은 첫눈에 여자에게 반하듯 포드캐스팅속으로 빠져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But what to call it? Audioblogging? Podcasting? GuerillaMedia?
Audible revolution

Podcast란 친숙한 단어가 맘에 들어 좀더 다양한 방법으로 조사한 결과 Podcast는 iPod와 Broadcasting의 합성어로 음악을 듣는 것뿐만이 아니라 자신의 흥미를 가지는 IT 컨퍼런스, 강좌나 뉴스, 토크쇼등을 방송하고 들을 수 있는 개인 미디어의 한 형태란걸 알게 되었습니다.

Podcasting이란 말을 쓰게 된것은 언제이며 누가 처음 만들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그에 대해서는 정확한 정보는 없으므로 대중화가 된 시점과 중요 인물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포드캐스팅 본격적으로 사용된것은 스탠포드 대학에서 개최된 BloggerCon의 세션중에서 iPodder의 개발자인 Adam Curry에 의해서 입니다.


Podcasting : Adam Curry, Session Leader


아담 커리는 5년전부터 그의 동료인 Dave Winer와 함께 MP3나 Video 파일의 파일교환 메카니즘으로서 blog에 자신의 이야기를 업로드한 것을 iPod에 다운로드하여 출퇴근시간이나 쇼핑중에 들을 수 있었으면 하고 생각했답니다.


이렇게 시스템을 자동화하고 싶어 Apple Script를 사용하여 툴을 만든것이 시초이며 그것을 시작으로 개발자들의 도움을 얻어 iPodder라고 이름짓고 오픈소스 정책을 도입한 것이 Podcasting의 대중화의 시작입니다.

Podcasting라는 말이 블로그를 통해 세상에 알려지게 된것은 2004년 후반기임을 생각해 볼때 블로그의 글로벌한 정보 전파 속도는 경이적이라는 것도 다시 생각해보게 됩니다.


포드캐스팅의 구조는 매우 간단합니다. 오디오파일을 블로그에 올려놓으면 iPod와 같은 MP3 플레이어에 다운로드 받아서 듣는 방식입니다. 이와같이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일반 대중에게 퍼지는 속도는 매우 빠를 것입니다.

또한 MP3같은 표준 포맷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오디오,비디오 컨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기존의 컨텐츠를 쉽게 지원할수 있습니다. 기존 컨텐츠가 포드캐스팅 시스템을 사용하는것도 시간 문제일 것입니다.

포드캐스팅이 염려되는 점은 아마도 저작권과 같은 문제일 것입니다. 기존의 저작권 컨텐츠를 서비스 할 경우 문제의 소지가 있지만 블로그 이후 태어난 개인미디어인 포드캐스팅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준다면 기존의 컨텐츠에게도 강력한 비지니스 모델의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포드캐스팅은 세계적으로 현재 진행형이기 때문에 계속 진화되어 갈 것입니다.


주석
1)포드캐스팅: Podcasting은 신조어로서 표준 한글 표기가 없어 포드캐스팅으로 사용하였습니다. 현재 뉴스에서 팟캐스팅이나 파드캐스팅으로 표기하기도 합니다.
Wikipedia

관련 자료
Adam Curry Session : MP3


via~Podcasting in korea


[포드 캐스팅 연재 안내]
1. 포드캐스팅과의 우연한 만남
2. 포드캐스팅은 iPod가 필수라고?
3. 포드캐스팅은 현재진행형
4. 포드캐스팅을 이용한 로컬방송
5. 포드캐스팅과 광고
6. 포드캐스팅의 비즈니스 비전
7. 포드캐스팅과 저작권
8. 포드캐스팅의 미래

Labels: ,

네비게이션 기능을 추가한 Google Earth 3.0.0464

다운로드
http://desktop.google.com/download/earth/GoogleEarthPlus-0464.exe







관련 사이트
Google Earth Hacks Forums

Labels:

Monday, August 15, 2005

구글 디지털 도서관 프로젝트 일시 중단

Google은 11일 저작권이 보호되고 있는 도서관의 서적을 스캔 해 데이타베이스화하는 프로젝트를 일시적으로 중지할 예정인 것을 발표했다.

출판사, 출판 업계 단체 및 저자와 협의한 결과 11월에 「Google Print Publisher Program」를 변경할 때까지 저작권물의 스캔을 보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
사용자에게는 편리하겠지만 그만큼 문제도 있으니 좀더 생각하여 저작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좋은 서비스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Labels:

LexisNexis, 비디오 검색 서비스를 제공

법령·판례 관련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LexisNexis가 비디오 검색 서비스를 올여름말에 제공한다고 한다.

텍스트에 비디오도 더한 비즈니스 정보 제공 서비스는 처음이라고 한다. TV뉴스나 비디오 클립의 검색은 Critical Mention의 기술을 사용한다.


관련기사
·TV search coming to LexisNexis(NewYorkBusiness.com)

Labels:

최고의 모바일 전용의 RSS 리더는?

인기블로그 Engadget 에서 지난달에 “Best mobile RSS readers?” 라고 독자에게 물어 보았다. 59건의 코멘트가 올라왔다.

RSS 피드를 보존해 오프 라인으로 읽을 수 있는 타입과 최근에는 포드캐스트 적용한 RSS 리더가 많아지고 있다.

인기 리더는 Bloglines Mobile, FreeNews, Litefeeds인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기사
·Best mobile RSS readers(Goobile)
·Ask Engadget: Best mobile RSS readers?(Engadget)

Labels:

미 대통령 조지부시도 포드캐스팅 하다.

미국에서 이미 정치인들이 포드캐스팅을 했으나 대통령까지 하게 되리라곤 생각을 못했는데....

대통령도 드디오 Podcasting의 세계로 발을 들여놨군요.




President's Weekly Radio Address

RSS 주소

샘플 방송 클릭

Labels:

New IE 7 Icon and Logo

생각보다 이쁘네요.

Labels:

구글 광복절 로고

구글이 좋은 이유
황정목님이 있다는이유


그는 한국인 입니다.

광복을 기념하며~

Labels:

Sunday, August 14, 2005

ivoryivy 세상 속 꿈 찾기 - 다섯번째 방송

방송하시는 팟캐스터들에게 많은 응원을 해주세요~~

다운로드 시 우측 마우스 버튼 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대상 저장" 을 선택해주세요.

Labels: , , , , ,

Friday, August 12, 2005

‘피싱’ 옥스퍼드사전 개정판 수록…포드캐스팅

‘포드캐스트(podcast)’는 인터넷을 통해 개인 음악 재생기로 내려받기를 할 수 있는 방송(broadcast)을 지칭하는 단어로 올랐다.

인터넷 사용자들이 집단을 이뤄 공동으로 개발한 웹사이트나 데이터베이스를 뜻하는 ‘와이카이(wiki)’도 최신판에 수록됐다.


기사출처: 파이낸셜뉴스

그런데 wiki를 와이카이라고 읽나요? 왠지 위키가 맞는것 같은데...
와이카이라고 하니 전혀 새로운 뭔가가 나온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했더랍니다.

Labels:

영국 옥스퍼드 영어사전 최신판

영국 옥스퍼드 영어사전 최신판에는 최근 영국 등에서 유행하는 신조어나 속어가 실렸다. 새로운 사회현상이나 생활양식을 반영하는 말 등이 포함된 것이다. 사전에 따르면 '피싱'(phishing)'은 사기성 e-메일 송신행위다. 유명 기업이나 단체 등의 홈페이지로 착각할 수 있는 것들을 메일로 보내 개인의 비밀번호 등 각종 정보를 캐내는 걸 뜻한다. '포드캐스트'(podcast)는 라디오 등의 프로그램을 내려받는 것을 말한다.


기사 출처: 중앙일보

Labels:

알다리님, 담패설님 주최 블로거 오프 모임 - 무삭제 막방송

즐거운 오프모임이었습니다. 다음날 일들을 잘 했는지 알수는 없구요.
모임을 주최해주신 알다리님과 담패설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하 나오신 모든 블로거 분은 방송을 들어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모두 블로그계에서는 유명(?)하신 분들이니 목소리를 들어보세요.












★ PodCast를 듣고싶다면 한국지형에 최적화된 PodCAT을 사용해보세요. ★

Labels:

Thursday, August 11, 2005

첫눈, 사용자 간담회에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첫눈입니다.
예고편#1 의 오픈을 알리는 메일 보내드렸던 것이 엊그제같은데, 벌써 한달 전 일이네요 ^^
그동안 첫눈에 보내주신 기대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첫눈 제작진 모두가 더운 여름을 무사히 이겨내며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첫눈은 첫눈 사용자들의 소리에 귀기울이면서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것이 가치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사용자들이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들은 예외없이 첫눈 제작진 모두가 공유했으며, 검토를 거쳐 실제 서비스에 반영되기도 하였습니다. 첫눈은 이와 같은 적극적인 피드백을 꾸준히 지향하려고 합니다. 그런 맥락에서 이번에는 온라인을 떠나, 사용자분들을 직접 첫눈 연구소로 초대하여 소중한 의견을 들어보고자 합니다.

첫눈의 첫번째 초대에 참석을 원하시면 아래 사항들을 읽어보신 후, 메일 하단의 '간담회 참석신청'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 첫눈 간담회 참석 신청하기

자세한 내용..




첫눈에서 간담회를 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다른 서비스 업체에서도 만남을 갖고 했지만 첫눈 메일에서는 기업이미지보다는 친구같은 느낌이 나는군요. 이런것이 포지셔닝이라면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에 구글이 될것이다. 이런말을 많이 하는 이유를 알것 같습니다.

Labels:

Wednesday, August 10, 2005

소설 읽으며 음악 듣는 MP3P 'i오디오 M5'

iAUDIO 모델은 2종. 'M5' 기종은 내장 배터리를 포함해 무게가 145g에 불과하다. 약 3시간 충전하면 14시간까지 논스톱 재생이 가능하다. 가격은 24만9000원.

같은날 출시된 'M5L'기종은 한번 충전으로 35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가격은 M5 기종보다 조금 비싼 27만9000원이다.

8줄짜리 글자를 볼 수 있는 화면 덕분에 음악을 들으면서 소설을 읽을 수도 있고 노래를 듣는 중에도 내비게이션으로 다른 곡을 찾을 수도 있어 편리하다. 또, 제트이펙트(JetEffect)’ 음장효과를 탑재해 다양한 음색 조절이 가능하다. 윈도우, 매킨토시, 리눅스OS를 모두 지원한다.

코원은 올 하반기에 16:9 와이드 비전 4인치 TFT LCD를 장착하고 TV와 연결해 방송을 직접 실시간 녹화할 수 있는 신개념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PMP) ‘COWON A2’를 출시할 계획이다.

전체기사: 머니뉴스

소설을 읽어며 음악듣는이라..... 포드캐스팅을 응용하면 소설을 보며 소설을 듣는도 가능하지 않을까 한다.

아니면 소설을 보는 곧 PMP를 사용할 경우 소설을 영화화한 걸 보면 될듯....

Labels: ,

싱가포르 야당인 민주당 포드캐스트를 하다.

특히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은 대정부 비판에 대한 원천봉쇄를 어렵게 만들었다. '씽크 센터'란 이름의 독립 저항사이트를 운영 중인 시나판 사미도라이는 "정부가 모든 것을 통제할 수는 없다. 그들도 더 이상 저지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네티즌들은 지난 6월 정부 기금을 방만하게 운영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던 국립신장재단 이사장에 대한 퇴진운동을 벌여 결국 자리에서 물러나게 만드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지난주에는
야당인 민주당이 웹사이트에 '포드캐스트'란 인터넷 방송을 개설해 독자적인 목소리를 내보내고 있다.



기사출처: 국제신문


국내에서도 도청된 녹음파일을 포드캐스팅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봤다.

블로그는 이미 정치가들이 사용하고 있으니 이제 포드캐스팅도 정치적으로 이용될 날이 멀지 않은것 같다.

성인사이트와 정치가들이 똑같은 점 하나 새로운 기술을 자신에 이익을 위해 기막히게 잘 사용한다는 점이다.

Labels:

팟캐스트-피싱, 옥스포드사전에 포함됐다

팟캐스트(Podcast)와 피싱(phishing)이 옥스포드 영어 사전에 이름을 올렸다.

BBC 인터넷판은 10일(현지 시간) 팟캐스트와 피싱을 비롯한 신규 단어들이 옥스포드 영어사전 2판 수정본에 포함됐다고 보도했다.

개인정보(private data)와 낚시(fishing)의 합성어인 피싱은 금융기관 웹사이트나 관련 메일로 위장해 개인의 금융정보를 빼내는 신종 사기 수법을 일컫는 말. 지난 해부터 관련 피해가 급증하면서 피싱이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애플의 아이팟이 인기를 끌면서 덩달아 각광받고 있는 팟캐스트는 MP3 사용자들을 겨냥해 오디오 파일 형태로 뉴스나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 사용자들은 오디오 파일을 다운받은 뒤 MP3 플레이어로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이 직접 콘텐츠를 인터넷상에 올릴 수도 있다.

옥스포드 영어사전은 팟캐스트를 '라디오 방송을 디지털로 녹음해 인터넷에서 개인 오디오 플레이어로 다운받을 수 있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전체기사: 아이뉴스24

국내에서도 표기에 있어 팟캐스트라고 할지 포드캐스트라고 할지 파드캐스트라 할지 정해야 될때가 아닌지...

외래어 표기법상 어떻게 표기하는게 맞는지 아시는분 계신지요?

Labels:

RSS 피드의 명칭을 Web 피드로 개명?

MS의 IE개발자 블로그에서 RSS 피드 대신 Web 피드란 명칭을 사용한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Microsoft는 향후 RSS 피드 용어 대신 web 피드란 용어로 밀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Windows Vista나 브라우저 IE에 RSS 기능을 넣으면서 IE7의 베타버전에서 일반인에게 친숙해 질 수 없는 RSS라고 하는 전문 용어를 사용하지않고 web 피드를 사용하기로 한답니다.




사용자가 이해하기 쉬운 용어를 사용하는것도 좋지만 web log 대신 blog를 사용하듯 그냥 RSS피드란 말을 사용했으면 한다.

어떤 면에서 생각해보면 거의 독점을 하고 있는 기업에서 맘대로 용어를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이 기분 나쁘지 않은가?

Labels:

Google, CNET News.com 1년간 취재 거부

Google로 간단하게 개인정보를 찾아낼 수 있다고 하는 기사를 게재한 CNET의 뉴스 사이트에 대해 Google은 1년간 취재에 응하지 않는다고 한다.

Labels:

미국 방송사들 P2P가 좋단다.

불법복제의 온상으로 지탄을 받아왔던 P2P가 미국 중소 방송사들과 독립 제작사들의 중요한 프로그램 배포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C넷이 보도했다.

 샌프란시스코의 KQED방송은 4개월여에 걸쳐 ‘오픈미디어 네트워크’라는 P2P 사이트를 통해 ‘샌프란시스코의 역사’나 ‘지역 공원’ 등 자사의 교양 다큐멘터리를 제공해 왔다.

 애플 출신 엔지니어인 마이크 호머가 지난 4월에 시작한 오픈 미디어 네트워크는 현재 KQED의 방송 프로그램을 비롯해 1만5000개 이상의 동영상 파일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비록 카자, e동키 등 P2P사이트 만큼 TV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저작권 소유자들의 승인을 얻어 합법적으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방송사들은 물론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KQED의 제프 클라크 사장은 “신문사들의 블로그나 라디오의 팟캐스팅처럼 TV방송국에선 P2P 네트워크가 각광받을 것”이라며 “P2P야말로 방송국들이 대중들에 접근하기 위한 최첨단 기술”이라고 강조했다.


따라서 KQED는 앞으로 오픈 디미어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 중략 -

기사 출처: 전자신문

Labels:

세계 대기업들, 팟캐스팅 속속 도입

다국적 기업들이 새로운 미디어 혁명으로 각광받고 있는 '팟캐스팅'(Podcasting)을 앞다퉈 도입하고 있어 저변 확대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언더그라운드 미디어'로 출발한 팟캐스팅은 올해 들어 주류 방송사들이 적극 지원에 나서면서 서서히 대중화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


아이뉴스는 제대로 기사를 쓴것 같다. 언더그라운드 미디어 란 말을 보면 Podcasting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알수 있을 것이다.



'팟캐스팅'(Podcasting)이란 MP3 사용자들을 겨냥해 오디오 파일 형태로 뉴스나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 사용자들은 오디오 파일을 다운받은 뒤 MP3 플레이어로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이 직접 콘텐츠를 인터넷상에 올릴 수도 있다.


◆ 세계적 기업들, 팟캐스팅 지지 선언

7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제너럴모터스(GM), 펩시 등이 팟캐스팅을 기업 경영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GM이 후원하는 사이트에서 청취자들은 GM의 봅 루츠 수석 자동차 디자이너가 새로운 디자인에 대해 논의하는 내용을 들을 수 있다. 펩시는 팟캐스팅을 마케팅 캠페인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세계 최대 컴퓨터 업체인 IBM도 팟캐스팅 대열에 합류했다. IBM은 투자자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한 도구중 하나로 IR 사이트에 '팟캐스팅'을 선보일 계획이다.

쇼핑, 혁신, 뱅킹, 경제 등 각종 트렌드에 대한 IBM 컨설턴트들의 생각을 요약한 내용도 '팟캐스팅' 형태로 제공하기로 했다.

'팟캐스팅' 열기가 확산되자, IT기업들도 이를 지원하느라 분주하다.

애플컴퓨터는 자사 '아이튠스'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팟캐스트' 파일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 최대 인터넷 포털인 야후도 최근 '팟캐스트' 파일을 찾고 내려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선보였다.

기사 출처: 아이뉴스24

Labels:

전자신문의 [IT키워드]에 나온 팟캐스트에 잘못된 내용

팟캐스트는 애플컴퓨터가 도입한 신개념 음악방송.

절대 팟캐스트는 애플 컴퓨터가 도입한 신개념 음악방송이 아니다.
Podcast란 말을 한것은 블로거들이었고, 이러한 개념을 정리하고 배포한 사람들 또한 블로거 들이다. 애플이 한것은 단지 그걸 잘 포장해서 비즈니스에 이용한것 뿐이다.


스트리밍 방식의 인터넷 라디오와 달리 방송국이나 개인이 제공하는 음악방송 콘텐츠를 내려받아 아이팟이나 MP3플레이어와 같은 휴대형 기기에서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RSS라는 자동 업데이트 기술을 이용해 콘텐츠가 업데이트됐을 때 자동으로 사용자의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해 감상할 수 있다.

-중략-


위 내용들은 그럭저럭 그간의 기사를 모아서 짬뽕했지만 맞는 사실이다.




원본 기사 : 전자신문

신문이란것은 정보의 신속성, 신뢰성이 중요하다. 한 단어의 정의를 한나라의 IT를 대표하는 신문이 잘못된 정보를 배포한다면 이런 책임은 누가 져야 할것인가?

애플이 만든 신개념의 음악방송이란 말은 도대체 어느 분의 머리에서 나온것인지.........




 

Labels:

세계 주요 기업들, 팟캐스팅 지원늘어

IBM은 쟁점 이슈에 대해 고객들과 직접적으로 의견을 교환하기 위한 목적으로 팟캐스팅을 활용키로 했다고 로이터가 보도했다. ‘IBM과 미래∼’라는 제목으로 서비스되는 팟캐스트를 통해 IBM 고객들은 쇼핑과 혁신, 금융, 경제와 가정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IBM컨설턴트들의 최신 견해들을 들을 수 있다. 또 투자자들은 경영실적과 투자에 관한 각종 정보들을 받아볼 수 있다.

팟캐스트로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IBM만은 아니다. 최근 GE와 청량음료 업체인 펩시 역시 팟캐스팅을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기사 출처: 전자신문

관련기사:
IBM, 포드캐스트 시작

Labels:

세계 육상 선수권의 RSS 피드를 시작

국제육상경기연맹(IAAF:International Association of Athletics Federations)은 제10회 IAAF 세계 육상 경기 선수권 헬싱키 대회의 RSS 피드를 제공한다.

관련 기사
IAAF launches new RSS Feed service for subscribers and syndication to other websites



이제부터는 국제 경기에서 RSS 피드가 필수가 될 것 같다.

Labels:

Google News가 RSS, Atom 지원하다.

Google News가 RSS 피드를 제공하게 되었다. RSS와 Atom의 두가지 형식을 모두 채용했다.

뉴스·카테고리·섹션별의 RSS 피드 뿐만이 아니라 키워드 검색 결과의 RSS 피드도 전달해 준다.
한번 사용해 보았지만 정말 편리하다.

MSN Search News의 RSS 피드와 Google News를 비교해 뉴스 섹션을 선택할 수 있는 것 만이 아니고 특정 키워드의 섹션도 만들수가 있다. 있다.


관련 기사
Available Google News Feeds

Labels:

Monday, August 08, 2005

Microsoft가 최대의 블로그서비스 제공 회사?

Microsoft의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는 현재 1500만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이로써 2005년 4월에 제공 개시되어 그당시에 450만명의 사용자였지만 현재는 50만건 이상은 매일 갱신되고 있는 거대 블로그 서비스가 되었다.

관련 사이트
http://spaces.msn.com/

Labels:

MS의 Virtual Earth 와 구글의 Google Earth

관련 사이트
http://virtualearth.msn.com/
http://earth.google.com/

여긴 구글 맵
http://maps.google.com/

어떤 서비스가 나은지는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MS 서비스가 비교적 좋다는 의견?이 있다.

두 회사 모두 무료 서비스로 현재 미국내 서비스를 하면서 글로벌하게 확대하고 있으며 지도와 지역 정보를 제공하는 하여 기존보다 많은 이용자의 관심을 갖게 하고있다.

국내에서의 지도 서비스로는 콩나물이란 서비스와 각 포털에서 하는 서비스가 있다.

Labels:

경향 신문사 팟캐스트는 정책적으로 지원.

국내 모 신문사 팟캐스트는 정책적으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저지른 사람으로써 애플포럼 읽기만한 수년차 회원으로써.. ^^
뉴스 팟캐스트는

http://www.khan.co.kr/rss/podcast/khancast.xml

의 주소로 매일 두번씩 업데이트 됩니다.




라디오 성우들이 녹음을 해주는 것으로 사파리에서 위의 RSS주소를 등록해두시면 기사 내용과 링크주소를 모아 볼 수도 있습니다. 기타 RSS리더에서도 당연히 되겠지요.

신문을 mp3플레이어에 다운받아 들을 수 있게되기를 바라면서 시작했습니다.

모니터링 해주시고 건의해주시면 즉각! 반영하는 시스템으로 운영중입니다. --> 건의: crodail@khan.co.kr




글 출처: 애플포럼

Labels:

IBM, 포드캐스트 시작

IBM가 포드캐스트로 업계 동향과 IBM 독자적인 혁신 기술을 해설하는 포드캐스팅을 오픈했다.

투자가용 사이트에서 포드캐스트를 시작했다

IBM and The Future of Driving


IBM은 포드캐스트로 비즈니스와 기술의 새로운 분야와 업계의 동향과 IBM 독자적인 혁신 기술에 대해 해설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에는 쇼핑, 의료, 은행등의 분야를 다룬다고 한다.

관련 사이트
http://www.ibm.com/investor/

국내 대기업 중에서는 어느 기업에서 가장 먼저 홍보에 포드캐스팅을 이용할까?

SK에 한표..

Labels:

ivoryivy 세상 속 꿈 찾기 - 네번째 방송

즐거운 팟캐스팅은 이런 것이구나~~

다운로드 시 우측 마우스 버튼 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대상 저장" 을 선택해주세요.

Labels: ,

Macromedia Developer Relations Podcast

매크로미디어에서 개발자들을 위한 포드캐스팅을 오픈 하였습니다.

Below are all the links referenced during the third Macromedia Developer Relations podcast:

Flashforward
Macromedia Flash Player 8 public beta
Flashcoders Wiki on OSFlash
Flashcoders mailing list
Flash / JavaScript Integration Kit
Future-Proofing Flash Player Detection Scripts (Developer Center article)
History Management in RIAs
Developer Relations Podcast remix contest





관련 사이트
http://weblogs.macromedia.com/podcast/


좋은 무료 강좌들이 많이 올라오네요...

Labels: ,

Sunday, August 07, 2005

2005 People's Choice Podcast Awards.

2005 Winners

Peoples Choice: This Week In Tech
Best Produced: Daily Source Code
Business: Media Artist Secrets Podcast
Comedy: Distorted View Daily
Cultural / Political: Free Talk Live
Education: Tips from the top floor
Food and Drink: Good Beer Show
General: illinoise!
Gaming: Orange Lounge Radio - To Go
Health / Fitness: MARINA's Walking & Aerobics Podcast
Mature: Dawn And Drew Show
Movies / Films: TheForce.net
Music / Radio: Coverville
Non English: Annik Rubens: Schlaflos in Munchen
Religion / Inspiration: Catholic Insider
Sound Seeing: The Richard Vobes Radio Show
Sports: 1954 and Counting
Technology: This Week In Tech
Top Rated: Slice of SciFi
World News: Kathleen Keating


자세한 내용
http://www.podcastawards.com/

Labels:

Friday, August 05, 2005

Apple CEO Steve Jobs Presentation

애플 CEO 스티브잡스가 직접 프레젠테이션한 내용 녹음한 파일을 포드캐스팅으로 올려놨습니다.

Labels:

Thursday, August 04, 2005

야후, 오디오 검색 서비스 - 확장된 검색 시스템

야후가 음악, 팟캐스트, 뉴스캐스트, 연설과 인터뷰 파일을 찾을 수 있는 오디오 검색 베타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C넷이 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야후 오디오 검색은 비디오, 이미지, 뉴스 등 다른 검색 항목들과 통합될 예정. 또 독립적인 퍼블리셔들은 야후 오디오 인덱스에 콘텐츠를 제출할 수 있다고 C넷은 전했다.

기사 출처: 아이뉴스24

관련사이트
야후 오디오 검색 베타 서비스



오디오, 비디오 컨텐츠 검색시장에서 구글과 야후,MS 등의 거대 군단과 중소 난립된 서비스들이 경쟁에 돌입하고 있다.

모든 서비스들의 화두에는 RSS가 중심에 있고, 블로그를 이은 포드캐스팅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여기에 애플은 음악 컨텐츠 시장을 장악한 힘으로 다른 서비스와의 융합에 힘을 쏟고 있다.

국내 검색 시장도 9월쯤에는 많은 변화가 있을 듯 하다.
구글의 힘과 야후의 한국 시장에 대한 공격적 행보를 지켜봐야 할것 같다.

Labels:

美 애플-냅스터, 日음악서비스 진출

미국의 애플컴퓨터가 4일부터 일본에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대형 레코드사 에이벡스(AVEX) 등 15개 사가 총 100만 곡을 제공해 일본 최대의 음악 서비스 업자가 된다. 세계 최대 기업의 참가로 일본에서 PC를 사용한 음악 판매와 구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중략-

인터넷 음악 서비스 기업인 미국의 냅스터도 3일, 일본 타워레코드(タワ-レコ-ド)와 합병으로 '냅스터 재팬'을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냅스터는 내년 4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냅스터는 월 1100~1700엔 정도를 내고 무제한으로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월정액 서비스 외에 곡당 99센트(약 110엔)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일본에서의 가격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미국과 거의 같은 서비스를 목표로 한다.

-중략-


기사 원문
재팬라이프

Labels:

아거님의 파드캐스트 리뷰

아거님의 파드캐스트 리뷰는 영어권의 포드캐스팅 정보를 알기쉽게 정리해 주셨다.

좀더 다양한 정보를 알고 싶으면 아거님 블로그에 가보자~

아거님의 파드캐스트 리뷰

Labels:

Google은 인재를 찾아서

Google과 함께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동참해 보고 싶지 않으세요? 도전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국제적인 상품 개발에 참여할 수도 있고 이렇게 개발된 상품을 창의적이고 진솔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Google은 한국 시장에 꼭 맞고 한국 유저들에게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갈 팀을 키우고자 합니다.

아래 소개 된 모집분야를 참고하시고 관심있는 분은 지금 바로 지원해주세요. 서울사무소를 비롯한 본사 캘리포니아 마운틴 뷰(Mountain View) 근무 기회가 있습니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http://www.google.co.kr/jobs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명함이 멋져보이고
구글에서 일한다면.... 하지만 걸리는군요. 제한 사항이 OTL

Labels: ,

비디오를 포함하기 위해 iPod의 상표를 갱신

애플은 iPod의 상표를 텍스트, 데이터, 오디오 파일을 기록·관리·전송·조종하기 위한 휴대 소형 디지털 전자 디바이스에서 텍스트, 데이터, 오디오, 이미지, 비디오 파일을 기록·관리·전송·조종하기 위한 휴대 소형 디지털 전자 디바이스로 갱신했다.

관련 기사
Apple Expands iPod Trademark to Include Video

Labels:

북토피아 수익배분프로그램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간단한 제휴 절차를 거친 뒤 북토피아 BPS 사이트(http://bps.booktopia.com)에 게시된 텍스트나 HTML 페이지 형태로 제작된 배너를 자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 게시판에 링크하면 된다.

기사 원문: 내 블로그에서 책 팔면 돈

해외에서는 이미 아마존에서 이미 하고 있는 서비스 구글 광고와 개념상 크게 다를게 없는.....

개인적으로 알라딘에서 하길 바랬는데 북토피아에서 하는군요.

Labels:

APPLE 마우스

Apple의 49 달러짜리 Mighty Mouse 오른쪽 버튼 없음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애플



이 정도면 심플의 극치라고 할수 있을듯


관련 사이트
http://www.apple.com/mightymouse/

Labels: ,

나는 네가 이 더운 여름에 어떻게 짤렸는지 알고 있다?



구인정보 검색엔진인 Simply Hired에서 해고 당한 이야기 현상공모하는 Simply Fired 되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캠페인 사이트 메인 사진의 주인공은 Google에서 해고 당한 Mark Jen씨다.


관련 사이트
Simply Fired



국내 구직 사이트에서 이런 공모를 하면 참신하고 재미있을 것 같다.
이 기사가 나가고 잡코리아나 기타 구직 구인 관련 사이트에서 이런 이벤트를 한다면 연락 바란다~ ㅋㅋ

참~ 정말 해고 된 분들에게 기분나쁜 글이였다면 죄송합니다.

Labels:

Wednesday, August 03, 2005

CNN, ABC 방송 Yahoo! News 에 비디오 컨텐츠 공급

9월부터 CNN.com 나 ABC News의 비디오 뉴스도 야후에서 시청 할 수 있게 된다.
포털의 컨텐츠가 신문사 사이트나 잡지사 사이트의 텍스트 뉴스를 주로 다뤘디만 이제 방송국 사이트의 비디오 뉴스까지 볼수있다.
비디오는 무료로 시청 할 수 있지만 광고가 붙는다.

CNN.com가 공급하는 비디오는 정치, 비즈니스, 기술등의 분야를 다루는 미국 및 국제 뉴스가 중심이고 ABC News의 비디오는 엔터테인먼트나 정치등의 분야가 중심이다.



관련 기사
Yahoo! News to Provide Daily Video From CNN.com and ABC News


국내에서는 예전부터 방송국의 비디오 컨텐츠들을 서비스 하고 있다.
기존의 뉴스 일간지들이 포털서비스에 귀속되었다면 방송국들의 인터넷 서비스가 포털로 귀속될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Labels:

MSN Messenger 7.5 Beta 소개~

MSN Messenger 7.5의 정식 버전은 9월에 서비스 된다.


시작시 옵션 선택이 늘어났다.


친구추가 버튼의 위치가 리스트 위로 변경


Voice Clip 기능의 추가와 음성을 녹음하여 상대방에게 직접 들려줄수 있다.


MSN Messenger 7.5의 그 외의 새로운 기능은 동일한 대화의 배경그림 지원, Spaces와 Hotmail 서비스 연결. 사이트주소 자동 링크 기능등이 추가된다.

Labels:

Tuesday, August 02, 2005

Blogosphere의 초고속성장, 미니홈피 저리가라~




- Technorati에 따른 Blog 수는 1420만개에 링크의 13억
- 5개월의 전의 통계와 비교하면 Blog 수는 두배 증가
- 5.5개월이 지나면 Blogosphere 두배가 증가된다. 증가속도는 더욱더 빨라질것이다.

관련기사
7월말 blogosphere 통계데이터 발표

Labels:

게임 조선 - 게임 클럽 운영자 모집

우리나라 게임분야 최고의 온라인 일간지 게임조선에서 새롭게 개편되는 게임정보 내 클럽 운영자를 모집합니다.
좋아하는 게임의 클럽운영과 함께 여러가지 특권을 드리니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보기

이글을 보면서 두가지 생각을 했다. 게임의 미디어로서의 가치를 이제서야 인정하는가? 란 생각과 다른 또 하나는 그래도 3대 일간지들이 정신을 차리고 있군 하는 생각.....

요즘 개인 미디어와 시민 저널리즘이란 말을 많이 한다. 게임 조선에서 운영자를 모집 한다는건 어떤 면에서 그것을 인정하고 흐름에 맞춰간다고 볼 수 있겠다.

Labels:

Monday, August 01, 2005

FOXCAST - 영화사 폭스의 Podcasting



FOXCAST

영화사 폭스의 Podcast~

관련 자료
샘플: FOXCAST: Hell's Kitchen

Labels:

Podcasting을 제공하는 대학

미국 플로리다대학은 미국이 빠르면 Podcast를 제공한대학 중의 하나가 된다



플로리다 대학 PODCASTING

관련 자료
샘플: Video living wills

Labels:

구글 스토어

구글 로고가 부착된 상품들을 팔고 있네요.

Labels: